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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서비스 관련 소비자불만에 대한 대응행동
Consumer Complaint Behavior over Dissatisfaction with Beauty Salon Services 원문보기

한국가정관리학회지 = Journal of Korean Home Management Association, v.23 no.4 = no.76, 2005년, pp.79 - 89  

류미현 (건국대학교 생활과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was conducted to encourage dissatisfied consumers to initiate an active complaining process over beauty salon services as well as to reduce consumer dissatisfaction at the time of using such services. A questionnaire survey was conducted with female consumers over the period between Decem...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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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규명하고자 하며, 또한 미용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불만에 대해서 소비자들은 어떤 대응행동을 취하는지를 살펴보고, 이들의 대응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제 변수들의 영향력은 어떠한지를 파악하려는 연구목적을 가지고 수행하고자 한다.
  • 미용서비스 관련 대응행동의 연구가 거의 없으므로 일반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하여 관련변수를 고찰하고자 한다.
  • 본 연구에서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미용서비스 관련 소비자 불만족을 파악하기 위하여 소비자불만족을 품질불만족, 가격 불만족, 종업원의 태도불만족, 스타일 불만족, 광고불만족, 대기시간 불만족, 시설 및 위생 불만족으로 보았다.
  • 한편 미용서비스 관련 불만에 대한 소비자대응행동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았으므로 기존의 서비스를 대상으로 한 연구 즉, 의료서비스(서정희, 1995; 강이주, 1997; 허경옥, 1997) 공공서비스(허경옥, 1997), 학원교육 서비스(이은희 . 민남희, 2001), 휴대폰 서비스(유소이, 2002) 등의 극히 일부분의 서비스분야에 대한 대응 행동 연구를 살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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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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