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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 센서에 기반한 동하중의 측정 및 잡음 감소
Photo Sensor Based Measurement and Noise Reduction of Dynamic Weights 원문보기

정보처리학회논문지. The KIPS transactions. Part C Part C, v.12C no.4 = no.100, 2005년, pp.519 - 524  

신대정 (전남대학교 전자공학과) ,  나승유 (전남대학교 전자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  김진영 (전남대학교 전자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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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하중 측정 데이터에 추가되는 여러 가지 종류의 오차로 인하여, 신뢰할 수 있는 하중을 구하기 위해 측정 오차를 감소시키는 적절한 방법이 필요하다. 과도한 진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측정 오류는 쉽게 제거하기 어렵다. 이러한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측정 장치 혹은 측정 대상의 수직 운동과 상호 관계가 전혀 없는 광 센서 시스템을 이용한다. 여러 가지 시료들의 흐름률을 광 센서를 이용하여 측정함으로써 로드셀을 이용한 부정확한 측정 부분을 보완한다. 동하중 측정시 발생하는 잡음 감소를 확인하기 위하여 모형 트레일러 시스템을 사용하며, 제안된 방법이 효과적임을 확인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Due to various types of errors added to dynamic weight measurement data, proper methods to reduce measurement errors are required to produce reliable weights. It is very difficult to reduce the measurement error due to excessive oscillation of the system. To cope with parasitic types of errors in re...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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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하지만 가속도 센서의 제한된 해상력과 강한 외란으로 인하여 큰 진동에 대한 측정 오류를 완전히 제거할 수 없었다. 논문에서는 곡물 시료의 흐름률을 광 센서를 사용하여 측정함으로써, 진동과 전혀 무관한 하중을 측정하고 로드 셀에 의해 측정된 하중의 오류를 감소시키는 방법을 제안한다.
  • 또한 저역 통과 필터링된 값의 이동 평균 또한 진동 성분이 감소하게 되지만 여전히 존재하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 즉정 하중 오류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는 진동과 충격에 대해 전혀 무관한 광 센서를 이용하여 변화하는 하중 측정을 위한 하나의 데이터로 사용할 수 있음을 보였다.
  • G-310이 방출하는 최대 감도의 파장은 940nm이고, ST-310이 감지하는 파장은 750~ 1050nm이다. 이는 태양광의 적외선에 해당하는 파장이며, 자연광에 의한 영향을 최소화시키기 위하여 빛을 차단시키고 실험을 하였다.

가설 설정

  • 적응 필터링 방법団을 사용하거나, 이차 동적 모델을 출력 신호에 적합 시키는 비선형 회귀 방법⑸을 사용하여 가해진 하중을 예측하여 빠르고 정확하게 하중을 측정하는 다양한 방법들이 제안되어 왔다. 이러한 방법들은 하중이 이상적인 계단 신호라고 가정하고 진동 등 모든 동적 모드는 없는 것으로 가정한다. 반면 Bahar的는 인공 신경 회로망을 사용하여 실험적으로 얻어진 데이터를 이용해 진동의 영향을 포함하여 가해진 하중을 예측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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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8)

  1. S. Blackmore and C. Marshall, 'Yield Mapping; Errors and Algorithms,' 3rd International Conference on Precision Agriculture, 1996 

  2. P. N. Wheeler, R. J. Godwin, C. D. Watt and B. S. Blackmore, 'Trailer based yield mapping,' 1st European Conference on Precision Agriculture, 1997 

  3. M. J. Krumpelman and K. A. Sudduth, 'Design and analysis of a grain weighing system,' 2000 ASAE Annual International Meeting, 2000 

  4. W. Q.. Shu, 'Dynamic weighing under non-zero initial conditions.' IEEE Transactions on Instrumentation and Measurement, 42(4), pp.806-811, 1993 

  5. M. Danaci and D. H. Horrocks, 'A nonlinear regression technique for improved dynamic weighing.' Proceedings of the European conference on Circuit Theory and Design, Istanbul, Turkey, pp.507-510, August, 1995 

  6. H. B. Bahar and D. H. Horrocks, 'Dynamic weight estimation using and artificial neural network,' Artificial Intelligence in Engineering, pp. 135-139, 1998 

  7. P. Lingman and B. Schmidtbauer, 'Road slope and vehicle mass estimation using Kalman filtering', Proc. of the IAVSD Symposium 2001, Copenhagen 

  8. 나승유, 신대정, '가속도 센서에 기반한 동하중의 측정 및 잡음 감소', 한국센서학회논문지, 13-1, pp.1-11,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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