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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도서관의 이용자 만족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Satisfaction of the Academic Library User Service 원문보기

한국도서관 정보학회지 = Journal of Korean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Society, v.36 no.3, 2005년, pp.189 - 211  

유양근 (강남대학교 인문학부 문헌정보학)

초록

본 논문에서는 대학교육과 대학도서관의 상호 관련적 기능을 고찰하고 대학도서관의 운영상의 문제점과 발전계획을 수립하기 위하여 K 대학 학부생을 표본 집단으로 하여 설문지를 통하여 이용자 만족도를 조사 분석하였다. 만족도에 나타난 내용은 이용자의 요구사항의 달성도로 보고 대학도서관 개선책을 모색하는 기초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대학도서관의 발전적 운영계획을 세우는데 중요한 평가척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identify users satisfaction for an academic library in order to investigate problems in academic library management and to create library development strategies. This study, also, includes relative functions between academic education and academic libraries. Research met...

주제어

참고문헌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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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오동근 외. 도서관 정보쎈터의 고객만족 경영. 서울 : 태일사, 2004. pp.66-67 

  5. 유병장. "고객만족을 위한 공공도서관 평가지표에 관한 연구." 한국 도서관 정보학회지, 제35권, 제3호 (2004, 9), pp.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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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한상완 외. "미래형 대학도서관 모형 개발연구." 한국문헌정보학회지, 제29집(1995, 12), p.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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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Millson, Christopher M. and Vanaja Menon. "Customer Expectations : Concepts and Reality for Academic Library Services." College & Research Libraries, Vol. 56, No.1 (January, 1995) 

  15. Turban, Efraim and R. Relly Rainer, 정보기술의 이해, 정덕훈 외 역. 서울 : 교보문고, 2002. pp.2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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