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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 this paper, the train resistances for HSR-350x(Korean High Speed Train project), which has been obtained by the coast-down test, have been proposed in cases of the open field and tunnel. They are approximated as quadratic functions suggested by the Davis equation. The coast-down simulations for 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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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한국형 고속열차의 주행저항을 3년여에 걸친 시운전 시험 과정에서 획득된 타행 데이터의 분석을 통해 타행 운전에 따라 발생하는 감속도를 이용하여 추정 하였으며, 터널, 곡선 등이 주행저항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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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7)

  1. G7 고속전철 시제차량 기본사양, 한국철도기술연구원, 1998 

  2. 김영국 등, '시운전 시험을 통한 한국형고속전철 차체진동 특성의 분석 및 평가,' 한국철도학회논문집, 제6권, 제4호, 한국철도학회, pp. 332-338, 2003 

  3. 김영국 등, '다기능성을 갖는 철도 차량용 승차감 측정시스템 개발,' 센서학회지, 제13권, 제5호, 한국센서학회, pp.369-377, 2004 

  4. 김영국 등, '시운전 시험을 통한 한국형 고속열차의 승차감 변화 추세에 관한 연구,' 센서학회지, 제14권, 제3호 게재예정, 한국센서학회, 2005 

  5. B. P. Rochard and F. Schmiding, 'A review of methods to measure and calculate train resistances,' Journal of Railway and Rapid Transit,, Vol.214, pp.185-199, 20008 

  6. 이태형, '한국형 고속전철의 열차 주행성능 해석과 경제운전 모형 개발,' 박사학위논문, 건국대학교, 2005 

  7. 허남건 등, '거리 . 시간 측정에 의한 고정도 타행시험법:I. 관련 이론 및 정밀도 향상방법 고찰,'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제3권, 제2호, pp.51-61, 19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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