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명품시장의 현황
Market Report : Luxury Market in Korea 원문보기

패션정보와 기술 = Fashion information and technology, v.2, 2005년, pp.82 - 91  

권영아 (MPI Consulting Co. Ltd.)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국내 시장 및 면세점에서 유통되는 명품 시장의 현황에 대해 조사하고 명품 브랜드 수입 회사와 국내에 직진출한 선진국 명품 기업의 경영 현황에 대한 분석을 통해 향후 명 품 시장의 성장세를 가늠하여 이들과 경쟁하는 국내 브랜드 및 유통 기업들의 전략 수립에 기초 자료를 제공하는 한편, 세계 시장에서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보유하고 있는 선도 명품 브랜드들의 한국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 분석에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 국내 명품 시장은 국내 패션 시장 의 트렌드에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내셔널 브랜드의 존립에도 영향을 주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그러나 국내 명품과 관련된 기초 데이터가 전무한 상태이므로MPI는 국내 명품 시장의 규모나 성장세, 종목별 성장 추세, 그리고 주요 유통별 시장 점유 현황 등 시장 파악에 필요한 기초 데이터를 조사 분석하고자 하였다.
  • 따라서 국내 패션 기업 및 연구자들은 국내 명품 시장의 현주소를 정확히 인지하고 막강한 브랜드 파워와 함께 마케팅 파워를 보유하며 선진 경영 기법으로 무장한 global 명품 기업들의 전략을 면밀히 분석하여 이들과 경쟁하거나 벤치마킹할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해야 할 것이다. 본 연구는 국내에 전무한 명품 브랜드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기초 조사를 목적으로 이루어져 개별 명품 브랜드들의 한국 시장 전략에 대한 상세한 분석이 이루어지지 못했으며, 명품 브랜드로 인한 내셔널 브랜드의 영향을 구체적으로 조사하지 못한 점이 미흡한 점으로 남아있다. 추후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패션 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기업에게 더욱 정교한 전략적 방향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