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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널 구조물의 내화 기술
Fireproof Techniques for Tunnel Structures 원문보기

콘크리트학회지 = Magazine of the Korea Concrete Institute, v.17 no.5 = no.88, 2005년, pp.76 - 80  

박해균 (삼성물산㈜건설부문 토목사업본부 토목기술팀) ,  전상은 (삼성물산㈜건설부문 토목사업본부 토목기술팀) ,  이명섭 (삼성물산㈜건설부문 토목사업본부 토목기술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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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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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보고서는 최근 많은 연구. 개발 및 실적이 있는 도로 Shield 터널과 침매터널의 내화기술의 현황을 소개한다.
  • 도로터널 구조물의 내화는 ① 사용자 및 소화활동 종사자의 안전 확보 ②터널 시설물의 보전 ③고가의 인프라 구조물의 보존과 조기 기능회복 ④터널의 과도한 변형 . 붕괴에 의한 2차 재해의 방지 등을 목적으로 한다. 본 보고서는 최근 많은 연구.

가설 설정

  • 6) RWS는 45感의 가솔린에 의한 300 MW의 총 열출력을 가정하고 있고, 일본의 탱크로리의 최대 적재규모는 26 以 로, 이 총열출력은 대형 트럭이나 버스와 동등하고 HC나 RABT에 상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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