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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영어어문교육 = English language & literature teaching, v.11 no.3, 2005년, pp.113 - 137
박한기 (여수대학교) , 양승갑 (여수대학교) , 오관영 (여수대학교)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introduce a new pedagogy for developing English education in the university. It is based on the favorable results of the application of Network English, which is a method that has been used in three classes at Y University for a period of one semester. Network Eng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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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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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를 EFL로 학습하는 환경에서는 무엇이 중요한가? | 영어를 EFL로 학습하는 환경에서는 교사, 텍스트, 교육방식 모두가 중요하다. 그러나 한 교사가 다수의 학습자들을 교육시켜야 했던 과거의 교육환경에서는 텍스트에 대한 의존도가 지나치게 높았다. | |
Network English의 장점은 무엇인가? | 대학 1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세 학급을 한 학기 동안 적용시켜 나타난 긍정적 결과를 도출하였고, 따라서 대학영어교육을 위한 하나의 모델로 Network English를 소개하였다. 이 교육방식의 장점으로는 국내 대학의 대부분 교양영어 수업이 대규모 강의로 이루어져, 교사와 학습자간에 피드백이 거의 불가하였던 점과, 각기 다른 학습자들의 수준에 맞추어 수업을 진행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교육 효과가 목표치에 상당히 못 미치고 있는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었다. | |
현재 대학에서 사용되는 텍스트 중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무엇인가? | 그러나 한 교사가 다수의 학습자들을 교육시켜야 했던 과거의 교육환경에서는 텍스트에 대한 의존도가 지나치게 높았다. 현재 대학에서 사용되는 텍스트는 강독을 중심 으로 약간의 회화와 문법이 가미된 인쇄된 교재(paper book)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멀티미디어에 익숙한 학습자들에게 그런 교재를 통한 전통적인 학습방식은 흥미를 일으키지 못하며, 또한 수업 성취도도 매우 낮은 편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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