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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초저가 화장품의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A Study on Purchasing Behaviors of Budget-priced Cosmetic 원문보기

한국의류산업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Clothing Industry, v.7 no.6, 2005년, pp.617 - 623  

현정희 (상주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 ,  추태귀 (상주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consumers' purchasing behaviors of budget-priced cosmetics. Questionnaires used for this study were composed of 44 questions including 9 questions about budget-priced cosmetic purchasing behavior, 15 questions about satisfaction, 15 questions about repe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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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와같이 화장품 구매 및 사용에 관련된 연구들이 많이 이루어졌으나, 최근에 급성장하고 있는 초저가 화장품과 관련된 구매 및 사용실태, 소비자 특성, 구매행동 등에 관한 연구는 거의 찾아 볼 수 없는 실정이다. 본 연구에서는 초저가 화장품 구매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초저가 화장품 매장의 방문동기 및 구매제품, 1회 초저가 화장품 구매비용 및 매장방문횟수, 초저가 화장품에 대한 만족도 및 반복 구매의도 및 초저가 화장품에 대한 만족ㆍ불만족 이유 등 초저가 화장품 구매행동에 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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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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