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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통상정보연구 = International commerce and information review, v.7 no.4, 2005년, pp.117 - 134
안종수 (강릉대학교 무역학과)
B2B transaction was expected to dominate in the global market and thus many e-marketplaces have been built since 1999 in Korea. However, only a few e-marketplaces are thriving and the future of B2B e-marketplaces except MRO area seem to be uncertain. This paper explores why B2B transactions only i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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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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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구매대상은 어떻게 구분할 수 있는가? | 기업의 구매대상은 크게 직접 생산에 투입되는 직접재화(directs goods)와 생산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투입되는 간접재화(indirect goods)로 구분할 수 있다. MRO는 바로 간접재화와 관련된 품목으로 기업의 유지, 보수, 운영 활동을 위해 투입되는 자재를 의미한다. | |
MRO는 무엇인가? | 기업의 구매대상은 크게 직접 생산에 투입되는 직접재화(directs goods)와 생산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투입되는 간접재화(indirect goods)로 구분할 수 있다. MRO는 바로 간접재화와 관련된 품목으로 기업의 유지, 보수, 운영 활동을 위해 투입되는 자재를 의미한다. 유지용품은 정기적인 교체작업이나 유지 일정계획에 따라 구매되는 품목으로, 기계부품 밸브 윤활유 등이 있다. | |
ThomasNet에는 어떤 것들이 수록되어 있는가? | ThomasNet의 중심은 수백만 개의 제조회사에 대한 정보를 수록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이다. 여기에는 6만8천개 품목과 관련된 1만5천6백 개의 제조업자, 1백만개 상품에 관한 서비스, 구입관련 정보, 웹상에서 다운이 가능한 수백만 개의 CAD들이 수록되어 있다. 데이터베이스에 수록된 정보들은 품목을 디렉토리(directory) 별로 분류하고, 각각의 품목별 디렉토리에는 하부 디렉토리가 있어서 세분화된 상품들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들을 탐색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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