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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피드저널 = Feed journal, v.3 no.8 = no.24, 2005년, pp.106 - 111
유진형 (천하제일사료 수산사업부 R&T팀)
배합사료 생산회사는 사료의 개발방향에 있어 전략적인 선택을 요구받게 된다. 즉, 질과 가격의 문제이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고품질에 저가의 사료를 원하지마는 이는 난센스일 수 밖에 없다는 것이 당연한 이치이다. 물론 고품질을 유지하며 저가로 개발이 진행되는 것은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도 필요하지마는, 현재 양어사료의 개발단계에서는 어종별 완전배합사료의 개발이 당면과제로 대두되어있으므로 두 마리의 토끼를 잡는 것은 실현성 없다는 것이 현실이다. 그렇다면, 지금 양어사료 개발의 방향은 어디로 향하고 있는 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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