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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트랜스미션 스타터-제너레이터의 수학적 모델 개발
A Mathematical Model Development of Automotive Transmission Starter-Generator 원문보기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14 no.1, 2006년, pp.123 - 128  

장봉춘 (안동대학교 기계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roposed mathematical model of the starter-generator system incorporates the motor speed, battery voltage and the desired current to estimate the moment generation capabilities of the starter-generator and the actual current of the battery system. The fundamentals for this mathematical model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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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Fig. 1과 7에서 보여지는 시스템의 실험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학적 모델을 구하는데 목적이 있다. 모터 속도(w)에 대해 배터리전압(Ug)과 원하는 전류값이 입력으로 주어졌고, 모터 모멘트(M)와 실제 배터리 전류0)를 계산하고자 한다.
  • 본 연구에 나타난 42볼트 배터리 시스템과 TSG의 수학적 모델은 모터의 속도, 배터리 전압, 발생된 모터 모멘트와 실제 배터리 전류를 평가하기 위해 요구되는 전류로 표현된다. 본 연구의 목적은 다임러크라이슬러의 가솔린 엔진과 트랜스미션 사이에 설치될 Sachs의 시동기 제너레이터 시스템(TSG)의 결합 후 다임러크라이슬러의 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curve fitting 기법을 이용하여 수학적 모델을 유도하고자 한다. 이러한 개발될 수학적 모델은 기존의 초저온시동 능력 예측을 위한 연구8)에서 실험 데이터가 도표로서 시뮬레이션에 사용되었으나, 간단한 수학적 모델을 이용함으로서 시뮬레이션 시 간단축에 도움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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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9)

  1. J. Park, K. Bae and C. Yoo, 'Dynamic Modeling and Simulation of Engine Starting Process for Optimization of Diesel Engine Cold Starting System,' Transactions of KSAE, Vol.8 No.1, pp.32-39, 2000 

  2. www.sachs.de, DynaStart by Sachs, www.sachs.de 

  3. S. Murthy, T. Sebastian and B. Liu, 'Implications of 42V Battery Power on the Design of Motors for Electric Power Steering System,' SAE Technical Papers, 2000-01-3068 Future Transportation Technology Conference & Exposition August 2000, Costa Mesa, CA, USA, Session: 42 Volt Systems, 2000 

  4. M. Naidu, H. Rassem and N. Boules, 'A 3.4 KW, 42V High-Efficiency Automotive Power Generation System,' Book Number: SP-1556, Future Transportation Technology Conference & Exposition, August 2000, Costa Mesa, CA, USA, Session: 42 Volt Systems, 2000 

  5. R. R. Henry, B. Lequesne, S. Chen, J. J. Ronning and Y. Xue, 'Belt-Driven StarterGenerator for Future 42-Volt Systems,' SAE Technical Papers, 2001-01-0728, SAE 2001 World Congress, March 2001, Detroit, MI, USA, Session: 42 Volt Technology, 2001 

  6. S. Lu, '42 Volt System,' SAE Technical Papers: 2001-01-2713, International Truck & Bus Meeting Exhibition, November 2001, Chicago, IL, USA, Session: Power & Energy Management, 2001 

  7. N. Andres, B. C. Jang, R. P. Marimuthu and Y. K. Eom, 'A Mathematical Model Development of Automotive 42Volt Battery System and a Starter-Gnerator,' Spring Conference Proceedings, Vol. I, KSAE, pp.507- 514, 2005 

  8. B. C. Jang, 'Mechatronic V8 Engine Start Capabilities of an Automotive Starter/ Generator System at the Super Cold Weather,' KSME, Vol.16, No.7, pp.942-949, 2002 

  9. M. Krauss, Daimler Chrysler Technical Note TN-FT2/L-1999.014,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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