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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24 no.3 = no.89, 2006년, pp.29 - 37
한영준 (연세대학교 도시공학과) , 손봉수 (연세대학교 도시공학과) , 김원길 (㈜LG CNS u-전략솔루션팀)
도시고속도로의 반복정체는 발생시점과 지점이 거의 일정하므로 정체발생 예상 및 사전대응을 통한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기존의 교통관리시스템에서는 패턴데이터를 이용하여 반복정체를 관리하고자하였으나 다변하는 도시 부교통에서는 적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았다. 본 논문에서는 반복정체 발생확률을 통계적 분포를 적용한 통행속도별 발생확률을 이용하여 구하고자 하였다. 반복정체 발생확률 추정을 통해 반복정체 발생시점 및 지속시간을 파악하고, 효과적인 사전대응 수립과 교통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As a recurrent congestion of urban freeway occurs in almost same time and section, it is possible to manage the congestion effectively by the expectation and advance correspondence. In the existing traffic management system. we have used pattern data to manage a recurrent congestion. But it is not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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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B(1975), Traffic Flow Theory
서울특별시(2004), 고속도로 교통관리시스템(3단계)
Xiaotian Sun, Highway Traffic State Estimation Using Improved Mixture Kalman Filters for Effective Ramp Metering Control, University of California at Berkeley
법문사(2005), 통계학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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