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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연다물체 동역학을 이용한 자기부상열차 동역학 모델링 연구
Modeling of the Maglev Vehicle Running over the Elevated Guideway Using Flexible Multibody Dynamics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9 no.6 = no.37, 2006년, pp.792 - 797  

이종민 (한국기계연구원) ,  김영중 (한국기계연구원) ,  김국진 ((주)로템) ,  김동성 (한국기계연구원) ,  김숙희 (한국기계연구원) ,  한형석 (한국기계연구원, 시스템엔지니어링연구본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general, the Maglev vehicle is ran over the elevated guideway consisted of steel or concrete structure. Since the running behaviour of the vehicle is affected by the flexibility of the guideway, the consideration of the flexibility of guideway is needed for evaluation of dynamics of both the vehi...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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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유연 다물체 동역학을 이용한 동적 모델링방법을 제안한다. 유연 다물체 동역학은 가이드웨이의 단순화 없이 상세하게 모델하기 때문에 다양한 동특성을 얻을 수있는 장점이 있다.
  • 본 논문에서는 자기부상열차/유연가이드웨이의 동역학 해석을 위한 모델링 기법을 제안하였다. 제안된 기법은 유연다물체 동역학을 적용하고 있으며 가이드웨이는 모드중첩법에의하여 모델된다.

가설 설정

  • 8에서와같이 차량 및 가이드웨이가 상세하게 모델된다. 가이드웨이의 뷸규칙도는 좌우 비대칭으로 고려가 가능하게 개발되었으나 본 논문에서는 불규칙도가 없는 것으로 가정한다. 유연체가이드웨이는 길이가 40m이고 교각은 3개인 2경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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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6)

  1. Zhao, C., Zhai, W., Wang, K. (2004), 'Dynamic response of the low speed maglev vehicle on the curved guideway,' Maglev 2004, Proceedings, pp.559-566 

  2. Zhai, W., Zhao, C., Cai, C. (2004), 'Dynamic simulation of the EMS maglev vehicle-guideway-controller coupling system,' Maglev 2004, Proceeding, pp.567-574 

  3. Hong, H.J., Wensen, J.C. (2004), 'The levitation control simulation of Maglev bogie based on the virtual prototyping platform and MATLAB,' Maglev2004, Proceeding, pp.1006-1010 

  4. Early, R., Abe, Y., Ohsaki. H. (2002), 'Numerical analysis of the vehicle dynamics of the superconduction maglev system at the Yamanashi test line,' Maglev 2004, Proceedings, pp.1-10 

  5. Virtual.Lab Motion 6.A., LMS International inc 

  6. Sinha, P.K. (86), Electromagnetic suspension dynamics & controls, Peter Perefrinus Ltd., London, United Kingd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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