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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능형교통체계의 데이터관리시스템 개선방안 (미국 ADUS/ADMS 사례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3 no.3, 2006년, pp.179 - 189  

한대희 (대전광역시청 교통국) ,  이용택 (감사원 자치행정감사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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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관리와 활용은 매우 미미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고에서는 지능형교통체계 (ITS) 데이 터관리시스템의 체계적 인 관리와 효과적인 운용을 위해 ADUS/ADMS의 국내 도입 절차를 다음과 같은 7단계로 검토하였다. 먼저 (1단계) ITS 및 교통정책별 목적과 목표를 정의한다.
  • 운영토록 하여 서비스 분야별 교통행정 목적별로 누적교통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 활용토록 하고 있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미국의 ADUS/ADMS 도입 모범사례를 소개하고, 국내 교통관리센터의 누적교통데이터의 체계적인 관리와 정책적 활용도 제고를 위한 지능형교통체계 데이터 관리시스템 개선방안을 제 언하고자 한다.
  • 교통관련 계획수립 , 예산집행, 모니터링 등 복잡하고 다원화되고 있는 교통행정의 현실에 맞도록 적극 활용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취지에서 본고에서는 미국의 ADUS/ADMS 사례를 중심으로 기본적인 개념과 추진현황 및 도입효과를 고찰하고, 국내 도입을 위한 제도적 고려사항 및 시행을 위한 절차를 제시하고자 한다.
  • (이용택, 2005) (5단계) 교통정책 및 시스템의 문제점 도출 및 개선계획을 수립한다. 시스템 평가에 기반하여 소통 애로 구간, 버스배차간격이 불규칙한 노선 등 교통체계상의 운영상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를 위한 개선방안을 수립 .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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