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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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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하지만 이러한 모형들도 지체 속도나 지체 길이 산정에 있어 아직 근사식에 의존하는 등의 문제점이 있으며 또한 이들 모형을 우리 실정에 맞게 적용하기 위해서는 입력계수들의 보정을 위한 현장관 측의 노력이 필요하다. 또한 각 모형의 장점만을 결합한 새로운 모형의 개발도 향후 과제로 ■서 제안을 하고자 한다.
  • 사용자 비용에는 유지관리에 따른 차량의 지정체로 인한 시간, 운행 비용의 증가, 환경 비용, 교통사고 비용 등이 포함되므로 정확한 사용자 비용의 산정을 위해서는 차량의 지정체를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모형이 필요하다. 고에서는 먼저 LCC의 개념 및 기법, LCC 분석에 활용되는 사용자비용 산정모형들의 기본 개념 및 분석 방법들을 비교 설명하고 그 한계점과 앞으로의 개선방안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 본 연구에서는 고속도로에서의 주요 시설물에 대한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계획 및 설계를 위해 최근에 대두되고 있는 생애주기 비용에서의 사용자 비용 모형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비교적 최근에 개발된 QUEWZ 모형 및 QuickZone, FHWA 모형 등은 이 전의 사용자 비용 모형보다 그 정확도 측면에서 상당한 개선이 이루어졌음을 알 수 있었다.

가설 설정

  • 추정한다. 대기행렬 내의 차량 수는 공사 구간의 용량과 통행수요의 차이를 통해 추정되며, 대기행렬 길이는 차량 평균 길이 40ft, 대기행렬의 분포는 공사구간의 상류부에 차선에 고르게 분포한다고 가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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