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for science education, v.26 no.1, 2006년, pp.58 - 67
Student understanding of the nature of science is necessary not only because it is helpful for solving everyday problems with growing science literacy, but also because it influences students' science learning. Therefore, it was necessary to investigate student views on the nature of science under 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교육부 (1995). 고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 해설. 서울: 대한교과서 주식회사
교육부 (2000). 고등학교 교육과정 해설. 서울: 대한교과서 주식회사
권성기, 박승재 (1995). 교육대학생의 과학의 본성 개념과 구성주의 학습관의 연관성 및 변화 조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5(1), 105-115
권재술, 김범기, 우종옥, 정완호, 정진우, 최병순 (2003). 과학 교육론. 서울: 교육 과학사
김범기 (2004). 고등학교 물리교과서의 개발 현황과 개선 방안. 교원 교육, 19(2), 109-141
김원중 (1996). 고등학교 학생들의 과학지식의 본성에 대한 인식 조사.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김정호 (2005). 교과용 도서 정책의 현황과 발전 방안, 차기 초. 중등 교육과정의 개선과 교과용 도서의 개발 방향 세미나, 한국교원대학교, 10월 27일 한국교원대 학교부설 교과교육공동연구소
박상태, 이희복, 육근철, 정점순 (2003). 중. 고등학교 과학 교과서에서 힘과 운동 단원의 탐구활동 및 탐구의 연계성 분석. 새물리, 47(3), 139-146
서성미 (1994). 과학의 본성에 대한 고등학교 학생들의 이해도 분석.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성태제 (1999). 현대 기초통계학의 이해와 적용. 서울: 양서원
소원주 (1998). 과학교사의 과학철학적 관점과 과학 서술방식이 중학생들의 과학관의 변화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송진웅, 권성기 (1992). 과학철학을 수강하는 대학원생의 과학의 본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2(1), 1-9
유미현 (1999). 과학사 프로그램의 개발 및 중학교 과학수업에의 적용 효과.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장병기 (1995). 과학수업 및 과학의 본성에 대한 초등 교사의 인식.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지, 14(1), 1-15
조희형 (1992). 과학적 탐구의 본질에 대한 분석 및 탐구력 신장을 위한 학습지도 방법에 관한 연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2(1), 61-73
진정미 (2005). 고등학교 과학 교과서 탐구단원의 분석과 과학 교사의 인식조사.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Edmonson, K. M., & Joseph, D. N. (1993). The interplay of scientific epistemological views, learning strategies, and attitudes of college students.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30(6), 547-559
Hammer, D. (1994). Students' beliefs about conceptual knowledge in introductory physics.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16, 385-403
Hogan, K. (2000). Exploring a process view of students' knowledge about the nature of science. Science Education, 84, 51-70
Matthews, M. R. (1994). Science teaching: The role of history and philosophy of science. New York: Routeldge
Meichtry, Y. J. (1992). Influencing student understanding of the nature of science: Data from a case of curriculum development.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29(4), 389-407
Newton, D. P., & Newton, L. D. (1992). Young children's perceptions of science and scientist.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14(3). 331-348
Nott, M, & Wellington, J. (1993). Your nature of science profile: an activity for science teachers. School Science Review, 75(270), 109-112
Nussbaum, J. (1989). Classroom conceptual change: Philosophical perspectives. In D. E. Herget (Ed.), The History & Philosophy of Science of in Science Teaching (pp.278-291). Florida State Univ, Science Education and Department of Philosophy, Tallahassee
Solomon, J., Duveen, .J., McCarthy, S., & Scott, L. (1992). Teaching about the nature of science through history: Action research in the classroom.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29(4), 409-421
Solomon, J., Scott, L., & Duveen, J. (1996). Large-scale exploration of pupils' understanding of the nature of science. Science Education, 80(5), 493-508
Tao, P. K. (2003). Eliciting and developing junior secondary students' understanding of the nature of science through a peer collaborations instruction in science stories.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5(2), 147-17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