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영어어문교육 = English language & literature teaching, v.12 no.4, 2006년, pp.117 - 138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crease students' interest in the subject of English, which has been led by some mannerism, and to improve the students' basic scholastic ability and self-controlled problem solving, through adopting an individualized Web Based Instruction(WBI) as a concrete and prac...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수준별 교육과정은 무엇인가? | 그러므로 수준별 교육과정이란 학생들의 수준에 따라 교육의 내용과 방법을 달리하는 교육과정으로 학습자의 적성, 흥미와 관심, 능력 등을 반영할 수 있는 학습자 중심의 교육과정을 말한다. 즉 학습자의 능력을 반영하는 수준의 다양화 뿐 만 아니라 흥미와 적성을 반영한 내용의 다양화, 학습 경험의 다양화, 학습 방법의 다양화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개념이다. | |
학습자의 수준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도된 방식에는 무엇이 있는가? | 이러한 학습자의 수준차 문제가 제기된 이래 여러 가지 방식으로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들이 있어 왔다. 학습 내용이나 학습 방법을 학습자의 능력에 맞게 제공하기 위해 학급 간 능력별 집단 편성(between class ability grouping), 학급 내 능력별 집단 편성(within class ability grouping), 계열화를 따른 집단(tracking), 프로그램 수업(programmed instruction), 컴퓨터 보조 수업(computer-assisted instruction), 완전학습(mastery learning) 등이 시도 되었다. 허경철(1996)을 비롯한 그 외 한국교육개발원(1998) 주최 ‘제 7차 수준별 교육과정 현장 적용 모형 개발을 위한 웍샵’에서도 이러한 수준별 수업의 필요성은 항상 제기되어 왔으며 그 효과에 대해서도 많은 논쟁이 있었다. | |
WBI란? | WBI란 Web Based Instruction의 약자로 특정한 그리고 미리 계획된 방법으로써 학습 지식이나 능력을 육성하기 위한 의도적인 상호 작용에 대하여 Web을 통해 전달하는 활동이라고 말할 수 있으며, 학습자 모델링에 의한 개별화된 학습 전략, 교사, 학생, 시스템 등 다자간의 상호 작용, 웹 검색, 멀티미디어 형태의 자료, 전자 우편, 게시판, 실시간 피드백 등의 웹 기능이 교수학습과 연계된 형태라 할 수 있다(이광규, 2001).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