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논문 상세정보

시멘트모르터 충진형 포장제도의 최적 설계

Optimal Design of Cement Mortar Pouring type Paved Track

Abstract

Recently, the development of the paved track is required as a low-maintenance of conventional line. The main reason is that the line capacity and bearing of track are increased progressively. The important factors of paved track are stability and applicability. To be based on this subject, Cement Mortar Pouring(CMP) paved track is developed. CMP paved track is a kind of ballast reinforced track using the prepacked concrete technique. The most important thing to design the paved track is to optimize the track structure considering various conditions. Because construction environment is very limited, cost is expensive and it has very complicated behavior. On this paper, structural characteristics of the paved track are investigated using the 3D finite element analysis to verify the optimized structure of the CMP track.

저자의 다른 논문

참고문헌 (12)

  1. 이일화, 김현기, 황선근, 조용권 (2000), '고속전철 강화노반의 침하특성에 관한 연구', 대한토목학회 논문집, Vol.20, Vol.6-d, pp.681-690 
  2. Makoto Ishida, Shigeru Miura, Akiko Kono (1997), 'The Influence of Track Stiffness on Track Dynamic Behaviour', QR of RTRI, Vol.38, No.3 
  3. ABAQUS User Manual Ver. 5.7, Finite element software package, Hibbitt Karlsson & Sorenson, Inc 
  4. 기존선 자갈도상궤도의 무보수화를 위한 포장궤도 개발 현황 (2004), 철도시설, No.94, pp.50-58 
  5. 이일화, 황선근, 김영구, 장봉춘 (2004), '기존선 자갈궤도 무보수화를 위한 시멘트그라우트주입형 포장궤도의 기본설계', 대한토목학회 정기학술대회 논문집, 1603-1608 
  6. Etsuo Sekine and Katsumi Muramoto (1995), 'Bearing Capacity of Actual Existing Roadbed', RTRI Report, Vol.9, No.7 
  7. 小西俊之外2人(1995), 土路盤上省力化軌道の軌道沈下調査, 土木学会第50回学術講演会, pp.584-585 
  8. 김성환, 최승식, 이일화 (2005), '포장궤도 골재용 도상자갈의 입도기준', 한국철도학회 춘계학술발표회 
  9. 이일화, 황선근, 박태순 (2004), '포장궤도 구조결정을 위한 현장상태 조사', 한국철도학회 춘계학술발표회 
  10. Katsutoshi ANDO外4人(1995), '新軌道構造の技術的経済的可能性', RTRI REPORT, Vol.9, pp.55-60 
  11. 小関昌信外3人(1995), '低廉型既設線用舗装軌道の開発', RTRI REPORT, Vol.9, pp.25-30 
  12. 이일화, 이희업, 이준석, 이진욱 (2005), '궤도 무보수화를 위한 시멘트모르터충진형 포장궤도의 개발', 대한토목학회 학술발표회 논문집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1)

  1. Lee, Il-Wha ; Jang, Seung-Yup ; Kang, Yoon-Suk ; Um, Ju-Hwan ; Kim, Eun 2010. "Deformation Characteristics of Construction Joint of Paved Track on Earthwork Section using the Accelerated Track Test"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13(5): 521~527 

원문보기

원문 PDF 다운로드

  • ScienceON :

원문 URL 링크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문복사서비스 안내 바로 가기)

상세조회 0건 원문조회 0건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