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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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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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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교과목은 엔지니어에게 요구되는 기본적인 문제 정의와 해석, 그리고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함을 목적으로 한다 공학적으로 많이 이용되는 공학 계산소프트웨어인 MATLAB/Simulink를 사용하여, 행렬연산에 의한 다원 연립방정식, 수치 미분 및 수치 적분, 기계 전자 시스템의 선형제어, 최적화 등의 공학적인 예제들을 직접 프로그래밍 해봄으로써 응용 능력을 배양한다.
  • 본 연구에서는 AMT, CVT, AT 등 다양한 변속기에 적용할 수 있는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하고 변속기별 제어 알고리즘 개발 및 이를 임베디드 시스템에 탑재하여 성능시험 등의 검증작업을 수행하고 있다.
  • 설계에 필요한 기초 이론을 다룬다. 유공압의 기본 개념과 요소 기기의 작동 특성을 파악함으로써 유공압 기기를 사용하여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키고자 한다.
  • 자동제어장치 및 자동차 저자제어 시스템에 필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유공압 시스템에 대한 해석 및 설계에 필요한 기초 이론을 다룬다. 유공압의 기본 개념과 요소 기기의 작동 특성을 파악함으로써 유공압 기기를 사용하여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키고자 한다.
  • 학부 4학년생을 대상으로 개설된 Capstone Design 강좌로 4년간 익힌 기계공학의 전반적인 지식을 기반으로 실제 시스템을 설겨〃해석/제작하고, 이를 통하여 실제적인 공학적 지식의 배양을 목표로 한다
  • 회생제동 제어로직은 하이브리드 차량의 구조와 변속기, 모터, 배터리 등 파워트레인 각 요소들의 구조와 특성에 따라 적절한 제어 알고리즘이 요구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HEV 차량에 대하여 운전자 제동 의지와 차량의 주행 상태에 따른 최대의 회생 제동 에너지를 회수할 수 있는 회생제동 제어로 직을 제안하고 HEV 회생제동 성능 시뮬레이터를 개발하여 회생제동 제어로직의 성능을 검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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