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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5 no.3, 2017년, pp.367 - 373
전성배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 배경국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 위준범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 남궁철 (서진 오토모티브 기술연구소) , 구창기 (서진 오토모티브 기술연구소) , 이지석 (서진 오토모티브 기술연구소) , 황성호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 김현수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In this paper, a new shift map was proposed to improve the fuel economy of a transmission mounted electric device(TMED) type dual clutch transmission(DCT) plug-in hybrid electric vehicle(PHEV) by considering transmission and motor losses. To construct the shift map, powertrain efficiencies of the en...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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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EV의 직렬형 방식의 특징은 무엇인가? | 동력 분기 방식은 Toyota Prius가 대표적으로 엔진의 동력이 기계 경로와 전기 경로로 분기되어 차량을 구동한다. 직렬형 방식은 엔진은 차량과 단절되어 발전만 수행하고 발전된 동력은 구동 모터로 전달되어 차량을 구동한다. 병렬형 구조는 엔진과 모터사이에 클러치가 있어 클러치가 접합되면 엔진과 모터가 함께 차량을 구동한다. | |
TMED방식의 특징은 무엇인가? | 병렬형 구조는 엔진과 모터사이에 클러치가 있어 클러치가 접합되면 엔진과 모터가 함께 차량을 구동한다. TMED(Transmission mounted electric device)방식은 모터가 변속기에 장착되어 있는 병렬형 구조로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이 이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이 방식에서는 변속을 언제 수행하는지에 따라 엔진과 모터의 운전이 영향을 받고 차량 연비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4) | |
TMED의 클러치의 해제 및 접합 여부에 따라 어떤 구동모드로 나뉘는가? | 연구 대상 PHEV의 파워트레인은 엔진, 클러치, 모터, 배터리, DCT로 구성되어 있다. 클러치의 해제 및 접합 여부에 따라 모터만으로 차량을 구동하는 EV 모드와 엔진과 모터가 함께 차량의 요구 구동력을 만족시키는 HEV 모드를 구현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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