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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면전문점 이용고객의 외식행동 분석
A study on the Eating Out Behaviors of a Cold Noodle Restaurant Customer 원문보기

韓國食生活文化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ood Culture, v.21 no.5, 2006년, pp.507 - 515  

김태형 (경원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  오유진 (경원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  이영미 (경원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was to analyse the eating out behaviors of customers who visit a Koran restaurant especially focused on CNR(cold noodle: naengmyun restaurant) and to find out the marketing promotion points. Through the snowball sampling, 423 customers data were surveyed in summer and winter as respects o...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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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는 우리나라 외식업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한식 전문점 중 단품 메뉴로 전문점이 널리 분포되어 있고 고객의 계층의 폭이 다양한 냉면 전문점 이용 고객의 행동분석을 통해 냉면 전문점의 품질 개선과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하였으며,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 본 조사는 계절 음식인 냉면의 특성상 여름과 겨울 고객의 행동특성 차이를 알아보기 위하여 여름과 겨울로 나누어 설문을 실시하였다. 조사 대상의 선정은 서울 .
  • 이에 본 연구에서는 냉면 전문점을 이용하는 고객의 사회인구학적 특성에 따른 소비행동 특성, 기호도 및 만족도 등을 분석하였으며, 냉면 전문점의 품질 및 서비스 개선과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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