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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totype의 새로운 Electric Power Steering (EPS) System의 개발
Development of a Prototype New Electric Power Steering (EPS) System 원문보기

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30 no.6 = no.249, 2006년, pp.684 - 690  

송정훈 (인제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proposes and validates a new column type electric power steering system (EPS-TT). It is driven by a uni-directional motor and two electro-magnetic clutches. The assist motor produces assist torque in only one direction and two clutches transmit the torque to the column of steering system ...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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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이 연구는 EPS-TT 의 수학적 모델을 설계 하고 기존에 개발되어 진 차량 모델에 적용시켜 성능 평가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하여 EPS-TT 의 full order model 과 reduced order model 를 설계하였다.
  • 이 연구에서는 EPS-TT 의 정확한 성능평가를 위하여 두 종류의 수학적 모델을 설계하였다. 첫 번째 모델은 조향 휠에서 타이어까지 조향에 관련된 다양한 부품들을 세부분으로 나누어 보다 자세히 기술한 것이며(鱼11 order model) 두 번째는 조향 축(steering column)을 중심으로 조향 모터에서 발생하는 힘과 축의 변형량을 간단히 기술한 모델(reduced order model)이다.
  • 있다. 이러한 방식의 경우, 회전 방향의 급격한 변화를 위해서는 정밀한 고가의 모터가 필요하며 순간적인 전력의 소비가 커지고 모터의 제어를 위하여 복잡한 제어 알고리즘이 필요하다户 따라서 이 연구는 이러한 단점을 개선한 새로운 조향 장치인 prototype EPS(EPS-TT, EPS with Two cluTches) 시스템의 성능 평가를 목적으로 한다. EPS-TT 는 단방향 회전 모터를 사용하며 두 개의 클러치를 이용하여 동력의 전달 방향을 제어한다.

가설 설정

  • 저속 또는 주차 주행 중 조향입력이 가해지면 노면과 타이어의 마찰로 인하여 큰 조향 토크가 요구된다. 여기서 좌우 두 타이어의 조향 각은 동일하다고 가정한다. 이 연구에서는 타이어에 발생하는 종력(longitudinal force)과 횡 력 (lateral force)를 계 산하기 위하여 Dugoff 모델을 사용하였다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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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8)

  1. Song, J., Boo, K., Kim, H. S., Lee, J., and Hong, S., 2004, 'Model Development and Control Methodology of a New Electric Power Steering System,' Journal of Automobile Engineering, Proceedings of the Institute of Mechanical Engineers Part D, Vol. 218, No. 9, pp. 967-976 

  2. Kim, J., and Song, J., 2002, 'Control Logic for an Electric Power Steering System Using Assist Motor,' Mechatronics, Vol. 12, pp. 447-459 

  3. Song, J., Boo, K., and Lee, J., 2004, 'Evaluation of Performance and Development of Control Method of a New Electric Power Steering System (EPS-TT),' Trans. of KSAE, Vol. 12, No. 5, pp. 154-161 

  4. Dugoff, H., Fancher, P. S. and Segel, L., 1970, 'An Analysis of Tire Traction Properties and Their Influence on Vehicle Dynamic Performance,' SAE 700377 

  5. Song, J., Boo, K., and Lee, J., 2004, 'Using an ABS Controller and Rear Wheel Controller for Stability Improvement of a Vehicle,' Trans. of the KSME(A), Vol. 28, No. 8, pp. 1125-1134 

  6. Hendrick, E., and Sorenson, S. C., 1990, 'Mean Value Modeling of Spark Ignition Engines,' SAE 900616 

  7. Song, J., Boo, J., 2004, 'Performance Evaluation of Traction Control Systems Using a Vehicle Dynamic Model,' Journal of Automobile' Engineering, Proceedings of the Institute of Mechanical Engineers Part D, Vol. 218, No. 7, pp. 685-696 

  8. Badawy, A., Zuraski, J., Bolurchi, F. and Chandy, A., 1999, 'Modeling and Analysis of an Electric Power Steering System,' SAE1999-01-03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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