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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산업공학 = IE Interfaces, v.19 no.2, 2006년, pp.140 - 152
김광재 (포항공과대학교기계산업공학부) , 민대기 (포항공과대학교기계산업공학부) , 육진범 (포항공과대학교기계산업공학부) , 박정석 (한국전자통신연구원신사업전략연구팀) , 이지형 (한국전자통신연구원신사업전략연구팀) , 최재경 (한국전자통신연구원신사업전략연구팀) , 류경석 (한국전자통신연구원신사업전략연구팀)
Today, many companies realize that the effort to develop new products / services faster that customers want and continue to purchase is crucial for their survival. As the service sector is rapidly growing, one of the challenges faced by the service industries is the lack of effective methodologies 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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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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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기업이 직면한 문제점은? | 이러한 상황은 제조 기업에 국한되는 것은 아니며, 특히 서비스 분야가 급속히 성장함에 따라 이 이슈의 중대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 하지만, 서비스 기업이 직면한 문제점들 중의 하나는 제조 기업과는 달리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론이 부족하다는 점이다(Jeong et al., 2005). | |
서비스의 개발의 과정은? | 서비스의 개발은 일반적으로 크게 서비스 컨셉 개발, 실현 가능성 검토, 상품화의 3개의 과정으로 구성된다(Won, 1998). 서비스 컨셉은 기업이 고객을 위해서 ‘무엇(What)’을 ‘어떻게(How)’하겠다는 의사표명으로 정의된다. | |
서비스의 개발 과정 중 서비스 컨셉의 예는? | 서비스 컨셉은 기업이 고객을 위해서 ‘무엇(What)’을 ‘어떻게(How)’하겠다는 의사표명으로 정의된다. 예를 들면, ‘와이브로(MIC, 2005)’라는 서비스 컨셉은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인터넷 이용(‘무엇’에 해당)’을 위해 ‘시속 60㎞이내로 이동시 이용 가능한 초고속인터넷(‘어떻게’에 해당)’을 제공하겠다는 의사표명이다. 서비스 컨셉은 서비스 개발의 초기 과정에서 결정되므로, 서비스 개발 절차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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