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통상정보연구 = International commerce and information review, v.8 no.4, 2006년, pp.255 - 275
배정한 (영남대학교 국제통상학부) , 김승철 (영남대학교 국제통상학부) , 주신영 (영남대학교 대학원)
The objective of this study is to find the traits of the automobile parts industry in Korea and to analyze the performance of overseas market research. Considering the characteristics of the automobile parts industry & overseas market research, the proposed hypothesis are based on practical busines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수출기업이 해외시장의 개척 또는 확대에 대한 의사결정을 행한 후 가장 먼저 수행하여야 할 업무는 무엇인가? | 해외시장조사(Overseas Marketing Research)는 기업이 해외시장의 환경과 동향을 조사하고 고객이 원하는 바를 파악하여 무역거래의 증진을 목적으로 행하는 것으로 특정 물품에 대한 판매 또는 구매가능성(selling or buying feasibility)을 조사하는 것이다. 수출기업이 해외시장의 개척 또는 확대에 대한 의사결정을 행한 후, 가장 먼저 수행하여야 할 업무는 해외시장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파악하는 일이다. 즉, 수출기업은 해외시장조사를 통하여 어느 지역의 시장에서 어떠한 거래 선을 대상으로 어느 시기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유통비용을 최소화하여 많은 수량을 판매할 수 있는가를 과학적으로 조사, 연구, 분석해야한다. | |
해외시장조사란? | 해외시장조사(Overseas Marketing Research)는 기업이 해외시장의 환경과 동향을 조사하고 고객이 원하는 바를 파악하여 무역거래의 증진을 목적으로 행하는 것으로 특정 물품에 대한 판매 또는 구매가능성(selling or buying feasibility)을 조사하는 것이다. 수출기업이 해외시장의 개척 또는 확대에 대한 의사결정을 행한 후, 가장 먼저 수행하여야 할 업무는 해외시장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파악하는 일이다. | |
해외시장조사를 통하여 수출기업이 얻고자 하는 성과는 무엇인가? | 그리고 해외시장조사를 통하여 수출기업이 얻고자 하는 성과는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다. 첫째는 수출하고자 하는 제품에 대한 수요파악, 둘째, 수출하고자 하는 시장에서의 위험요인 파악, 셋째, 유통 구조파악, 넷째, 경쟁상태 파악, 다섯째, 주요 바이이어 파악 등이라고 할 수 있다.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