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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통상정보연구 = International commerce and information review, v.8 no.1, 2006년, pp.15 - 31
There is no overdoing of enforcement of the importance of strategical mind which indicates future direction when management environment around organizations are variously changing. This document describers preceding and comparison research about competition strategy, competitive advantage and IT c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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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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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술의 사례에 따른 지속적 경쟁우위의 설명변수는 어떻게 찾아낼 수 있는가? | 그것은 자원과 능력을 구별하는 시점을 채용함으로써 가능하다 판단된다. Barney et al으로 대표되는 바와 같이 자원과 능력의 차이는 이론적으로는 구별 할 수 있어도 실제로는 상당히 애매하여 구별하기 힘들며 호환성 있는 개념이라고 인식하는 경향이 사실 있다(Barney, 2001). | |
경영전략의 목적은 무엇인가? | 경영전략의 목적이 경쟁우위의 획득이라는데 이론은 없을 것이다. 여기에서 경쟁우위에 있는 기업이란 장기에 걸쳐서 업계 내에서나 전략그룹 간에서의 평균치보다도 높은 이익률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을 가리킨다. | |
경제학 영역에서 명확하게 규명된 네트워크의 특성은 무엇인가? | 90년대 후반부터 다시 경쟁우위의 원천이라고 생각하여 정보기숙에의 기대감을 가지게 된 것은 디지털 기술의 진전에 따른 인터넷을 중심으로 하는 네트워크 기술이 컴퓨터를 중심으로 하는 정보처리 기술과 함께 고도하게 시스템화 되면서 급속하게 진전하기 시작하면서부터이다. 네트워크의 특성으로서 각 참가 단위 수 가 증대하면 증대할 수 록 서로 상승적으로 작용하여 각 참가단위의 이익이나 편익이 증대하는 것은 이미 경제학 영역에서 명확하게 규명되어지고 있다. 이른바 「네트워크의 외부성 (network externality)」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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