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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패션비즈니스 = Fashion business, v.10 no.1, 2006년, pp.132 - 147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rovide for the basic data useful to the effective production and marketing of the foundation garment befitting adult women's shapes and preferences, and thereby, help them improve their apparel life. For this purpose, 563 Korean women aged between 20-59 were sampl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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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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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운데이션 가먼트에 대한 재인식을 불러온 계기는? | 20세기에 들어오면서 과학의 눈부신 발전과 진보는 새로운 섬유의 개발과 의생활에 큰 변혁을 가져다주었을 뿐 아니라 생활환경 및 생활양식까지 크게 바꾸어 놓음으로서 여성의 활동영역도 상당히 확장되었다. 이러한 환경의 변화는 의복의 개념에 기능적인 측면에서 큰 변화를 초래해 의복의 미적, 사회적 특성과 함께 기능성이 보다 중시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기능성의류인 파운데이션 가먼트(Foundation Garment)에 대한 재인식을 불러왔다. | |
사람의 체형이 현저한 차이를 보이게 되는 요소는? | 사람의 체형은 성별, 민족, 거주지역, 생활상태, 영양상태 등에 따라 현저한 차이를 보이게 되며1) 각 연령층마다 골격, 근육, 특히 피하지방층의 두께와 침착위치의 변화로 인해 달라지게되어 다양한 특성을 나타낸다. 특히, 신체에 밀착하여 제 2의 피부역할을 하여 보정과 위생의 두 가지 중요한 기능을 하는 파운데이션(Foundation Garment)의 경우는 연령이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된다. | |
파운데이션 가먼트를 생산하는 업체가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부분은? | 현재 파운데이션 생산업체에서는 소비자의 다양한 필요와 욕구에 부응할 수 있는 제품의 본격 적인 생산개발에 주력하기 위해 단일 아이템별 전문화, 최고급 브랜드의 육성, 수입완제품과 라이선스 브랜드의 확보, 연령층의 급속한 세분화로 인한 브랜드의 차별화 등 기획과 마케팅 전략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체형이 자연적․ 환경적 여건 및 연령 증가에 따라서 변화함에도 불구하고 시판 파운데이션 의복의 경우, 체형 변화가 적고 이상적인 실루엣을 가진 20대 젊은 층의 인체 윤곽과 비례에 의해 제작되고 있는 실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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