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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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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즉 전철변전소의 공급능력이 충분하더라도 급전선로에 대용량의 부하가 있는 경우, 급전선로의 전송능력 한계에 의하여 전압저하가 발생하여 결국 전압붕괴가 발생하는 경우로 급전선로의 전송능력은 전철변전소 주변압기의 임피던스와 급전 구간 내 차량의 운전조건(차량의 부하, 역률, 위치) 에따라 복잡하게 변화하기 때문에 한계상태는 획일적으로 정해지지 않는다. 따라서 교류전기철도 2x25〔kV〕 AT급전시스템에서 급전선로의 전송능력을 예측하기 위하여 AT급전회로 해석모델인 다단자망 모델을 이용하여 급전선로의 길이, 전기차량의 부하, 위치, 역률에 따른 P-V곡선을 나타내며, 사례연구를 통하여 측정 결과와 예측결과를 검토하고자 한다.
  • 6〔MVAr〕)을 공급받아야 한다. 따라서 급전선로의 말단에 무효전력보상설비를 설치하여 전압 강하 개선 효과를 예측하고자 한다. 즉 무효전력보상용 콘덴서의 용량을 변화시키면서 차량의 집전전압 변화를 예측하였으며 그 결과를 그림 13에 나타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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