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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소형궤도차량의 속도 추종 특성을 평가하기 위한 제어시스템의 설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Construction of a Control System for the Evaluation of the Speed Tracking Performance of the Personal Rapid Transit System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9 no.4 = no.35, 2006년, pp.449 - 454  

이준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전기신호연구본부 열차제어연구팀) ,  신경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전기신호연구본부 열차제어연구팀) ,  이재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전기신호연구본부 열차제어연구팀) ,  김용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전기신호연구본부 열차제어연구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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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Labview Simulation Interface Toolkit과 Matlab/Simulink를 조합한 제어 시스템을 매우 짧은 차간 간격을 요구하고, 차량 간의 충돌을 피하기 위해서 매우 정확한 속도제어를 필요로 하는 개인 고속 이동 시스템에 응용하는 것에 대해서 다룬다. 간단한 차량의 운동방정식을 유도하기 위해서 선형모터를 도입한다. 후미 차량에 의해서 추종되어 져야하는 속도 프로파일은 두 차량(선행차량과 후미차량) 간의 상태정보를 기초로 해서 생성된다. 속도 프로파일 추종을 위한 제어 시스템은 Matlab/Simulink 에 의해서 설계된다. 모의시험 결과는 제안된 제어 시스템이 속도 추종 특성을 평가하는데 효과적임을 보인다.

Keyw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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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In this paper we showed the construction of the control system using Labview Simulation Interface Toolkit and Matlab/Simlink combined system for an application to the personal rapid transit system. The speed profile which has been used in the AVO module as the reference speed was calculated in the speed profile creation blo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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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6)

  1. Jack H. Irving, 'Fundamentals of Personal Rapid Transit', Lexington Books, 1978 

  2. Jun-Ho Lee, Ducko Shin, Yong-Kyu Kim, 'A Study on the Headway of the Personal Rapid Transit System',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the Railway, Vol.8, No.6, pp.586-591, 2005 

  3. Markus Theodor Szillat, 'A Low-level PRT Microsimulation', Ph. D. dissertation, University of Bristol, April 2001 

  4. Duncan Mackinnon, 'High Capacity Personal Rapid Transit System Developments', IEEE Transactions on Vehicular Technology, Vol.VT-24, No.1, pp.8-14, 1975 

  5. J.E. Anderson, 'Control of Personal Rapid Transit', Telektronikk 1, 2003 

  6. Bih-Yuan Ku, Jyh-Shing R. Jang, Shang-Lin Ho, 'A modulized Train Performance Simulator for Rapid Transit DC Analysis', Proceedings of the 2000 ASME/IEE Joint Railroad Conference, pp.213-219, April,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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