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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지능시스템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intelligent systems, v.22 no.1, 2012년, pp.36 - 41
이종연 (국립공주대학교 공과대학 전기전자제어공학과 지능로봇시스템연구실) , 현창호 (국립공주대학교 공과대학 전기전자제어공학과 지능로봇시스템연구실)
This paper presents torque control of DC motor using the velocity profile based acceleration/deceleration controller for automatic guided vehicles (AGVs). This technique has some advantage; to reduce the damage of motors and to extend the life time of motors. First, we generate velocity profiles f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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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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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GV의 위치 제어가 하드웨어 방식에서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변화하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 | 그 중에서 AGV의 위치 제어는 하드웨어 방식에서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변화 하고 있다. 가장 큰 이유로는, 하드웨어방식은 부하변동에 신속하게 대응하지 못하며, 모터 구동 시 가속과 등속 사이 또는 등속과 감속 사이에서 속도의 변곡이 발생하여 부하변동에 의한 진동과 소음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방식에서는 AGV의 구동요소인 DC모터의 가감속제어를 이용한 위치제어 기법이 널리 사용되고 있다. | |
자동물류운반시스템인 이동로봇형태의 AGV가 많이 사용하게된 배경은 무엇인가? | 산업현장에서 공장 자동화, 기계화가 가속됨에 따라 자동물류운반시스템인 이동로봇형태의 AGV가 많이 사용되고 있다. 자동물류운반시스템은 다수의 AGV가 모여서 작업을 수행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AGV의 위치 및 속도제어 뿐만 아니라, 경로생성 및 운영알고리즘 등 다양한 제어 기술을 필요로 한다. | |
AVG 위치제어의 소프트웨어 방식에선 어떠한 기법이 많이 사용되는가? | 가장 큰 이유로는, 하드웨어방식은 부하변동에 신속하게 대응하지 못하며, 모터 구동 시 가속과 등속 사이 또는 등속과 감속 사이에서 속도의 변곡이 발생하여 부하변동에 의한 진동과 소음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방식에서는 AGV의 구동요소인 DC모터의 가감속제어를 이용한 위치제어 기법이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DC 모터의 가감속 제어는 모터의 가속, 감속 시 급 변하는 속도를 줄이고 최대 토크를 설정하여 모터에 부하를 줄임으로써 모터에 무리가가지 않도록 하면서 원하는 위치와 시간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는 제어 방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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