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1 no.1 = no.160, 2007년, pp.131 - 140
박재옥 (한양대학교 의류학과) , 이경훈 (한양대학교 의류학과) , 이애니 (한양대학교 의류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clarify differences in consumer's advertising attitude related to type of mobile fashion advertising and level of apparel and advertising involvement groups. This study surveyed consumers who have an experience of receiving mobile fashion advertising. The subjects of...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은주, 목보경. (2002). 인터넷 의류광고유형이 인터넷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6(9/10), 1478-1487
김석봉. (1997). 제품관여도에 따른 인터넷 광고특징의 효과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김영석. (2002). 사회조사방법론. 서울:나남출판사
김주호. (1999). 인터넷 광고 유형별 효과분석. 정보처리학회지, 7(6), 10-25
김지현, 박일호, 유선홍, 유윤주, 유채희, 허지혜, 홍진우. (1996). 의류제품에 대한 외적정보 탐색활동의 영향 요인 연구. 생활과학회지, 1(29), 21-23
김창진. (1994). 소비자의 제품관여와 정보탐색에 관한 연구. 관여의 수준과 유형에 따른 이차원적 분류.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김효경, 이명희. (1992). 의류광고에 대한 평가와 유행몰입 및 사회적 태도에 관한 연구. 대한가정학회지, 30(3), 155-178
박동애. (2002). 모바일 광고의 특성과 유형 분석.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박찬욱. (2002) 모바일 마케팅. 서울: 시그마인사이트
손공동. (2002). 모바일 광고기법에 따른 수용자 반응 연구. 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옥경은. (2000). 상황과 소비자 특성에 따른 의류제품의 추구혜택과 정보원 활용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윤혜경. (2000). 인터넷 광고 효과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이동엽. (2002). 인터넷과 휴대폰에 대한 사용자의 인지태도와 모바일광고 수용도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이영경. (1986). 의복품목에 따른 제품관여의 수준과 유형 및 정보탐색활동에 관한 연구: 서울시내거주 주부를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이영선. (1991). 소비자의 의복관여도와 외적 정보탐색.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이우용, 정구현. (1993). 마케팅 원론. 서울:교문사
이운현. (1997). 의복관여도에 따른 신세대 의복선택요인과 정보탐색 활동.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이재문, 김주호. (1999) 광고매체로서의 인터넷과 광고유형별 효과분석. 한국광고학회, 10(4), 179-213
이종명. (2001). 패션상품 소비자의 관여도와 으류광고 효과과정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이학식, 안광호. (2001). 소비자 행동-마케팅전략적 접근. 서울: 법문사
장민경. (1998). 인터넷 광고 브랜드에 대한 수용자의 태도에 관한 연구. 서강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전선명. (2002). 무선 광고의 유형과 내용에 따른 소비자 수용도 연구. 서강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한현. (2001). 매체 유형과 이용 상황에 따른 광고소구유형별 광고효과: 광고관여도의 역할을 중심으로. 부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허정무. (2001). 광고의 유형 및 상표 친숙도가 광고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Arora, R. (1985). Consumer involvement: What it offers to advertising strategy.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Eastboume, 4(2), 119-131
Batra, R. & Ray, M. L. (1986) Affective responses mediating acceptance of advertising.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Gainsville, 13(2), 234-249
Batra, R. & Ray, M. L. (1986) Situation effects of advertising repetation: The moderating influence of motivation, ability and opportunity to respond.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Gainsville, 12(4),432-446
Engel, J. F., Blackwell, R. D., & Miniard, P. W. (1995). Consumer behavior (8th ed). Chicago: Dryden Press
Greenwald, A. G. & Leavitt, C. (1984). Audience involvement in advertising: Four level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Gainesville, 11(1), 581-593
Kapferer, J. N. & Laurent, G. (1985). Measuring consumer involvement profile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2, 41-53
Kassarjian, H. H. (1981). Low involvement: A second look.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8, 31-34
Mackenzie, S. B. & Lutz, R. J. (1986). The role of attitude toward the Ad as a mediator of advertising effectiveness: A test of competing explanation. Journal of Marketing, Chicago, 23(2), 130-144
Mackenzie, S. B. & Lutz, R. J. (1989). An empirical experiment of the structure antecedents of attitude toward the ad in an advertising pretesting context. Journal of Marketing, Chicago, 53(2), 48-65
Park, C. W. & Young, S. M. (1986). Consumer response to television commercials: The impact of involvement and background music on brand attitude formation.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Chicago, 23(1), 11-25
Petty, R. E., Cacioppo, J. T., & Schumann, D. (1983). Central and peripheral routes to advertising effectiveness: The moderating role of involvement.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0(2), 135-147
Ship, T. A. & Tokum, J. T. (1981). The influence of deceptive advertising on repeat purchase behavior: The changing marketing environment.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266-270
Wright, P. L. (1973). The cognitive process mediating acceptance of advertising.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Chicago, 10(1),53-63
Zaichkowsky, J. L. (1994). The personal involvement inventory: reduction, revision, and application to advertising. Journal of Advertising, 23(4), 59-70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