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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7 no.4, 2007년, pp.43 - 51
조초원 (호서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게임) , 김윤경 (호서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게임)
게임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인식되면서 급성장을 하게 되고 국내 시장을 시작으로 점차 해외시장으로 까지 온라인 게임이 각광을 받으며 온라인 게임 시장이 성장을 하고 있다. 이로 인해 다양한 온라인 게임이 유저들에게 각광 받고 있으며, 혹은 잊혀 가고 있다. 본 연구는 이러한 차이가 생기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색감의 차이에 초점을 맞추어 연구를 하였다. 색감을 연구하기 위해 모니터로 출력되는 기본 값인 RGB값의 평균간을 산출하였다. 수치 데이터로 만들어 비교 분석하기 위해 각각 게임의 배경과 캐릭터의 RGB값 차이를 분석하여 유저들이 선호하는 색채를 연구하였다. 이 연구를 기초로 한다면 게임 유저들이 동향을 연구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The game industry, having been recognized as a highly lucrative business, is growing faster as it has gained its foothold not only in domestic but also in foreign markets. As a result, a variety of internet-based games are being loved or simply overlooked by the users all around the world. This stu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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