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영어어문교육 = English language & literature teaching, v.13 no.3, 2007년, pp.203 - 226
This paper analyzes the in-service training program for the 1st grade English teacher in the following 7 regions: Taejeon, Seoul, Incheon, Kangwon, Kyeonggi, Chungnam and Chungbuk. It also investigates the actual conditions of the program. The analyses are performed on three categories of subjects: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제 7 차 영어과 교육과정상 영어교육 목표의 중요한 특징은 무엇이라 볼 수 있는가? | 위와 같은 제 7 차 영어과 교육과정상 영어교육 목표의 중요한 특징은 학생이 국제적인 언어인 영어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의사소통능력을 키우는 것과, 언어습득과정에서 학습 경험과 활동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학습자 중심학습을 유도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즉 학습자의 의사소통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이 제 7 차 영어과 교육과정의 목표라고 할 수 있으며, 이를 성취하기 위한 방법으로 학생중심의 학습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배경남, 2006, p. | |
21 세기의 영어교육은 방법에 있어서 어떤 요구를 받고 있는가? | 그러기에 지난 어느 시기보다도 국제어로서 갖는 영어의 중요성은 대단하며 영어학습의 필요성 또한 영어권뿐만 아니라 비 영어권 국가에서도 절실한 공통적인 현상이 되고 있다. 21 세기의 영어교육은 이러한 시대적 사명에 부합하여 그 방법에 있어 이제는 교사중심의 수업으로부터 학생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자율성과 창의성을 높이는 교육으로의 전환을 통하여, 21 세기 국제주역의 시민이 되는데 알맞은 영어교육이 되도록 요구 받고 있다(이길영, 2000). | |
영어교육의 기본목표가 되어야 하는 4 기능 숙달 학습은 무엇인가? | 영어교육의 목표는 언어사용 영역 측면이 강조되고 있다. 즉 영어 학습을 통하여 영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할 수 있도록 구두 언어 사용인 듣기·말하기와 문자언어 사용인 읽기·쓰기 기능 학습이 기본적으로 제시되어 있다. 따라서 이러한 4 기능 숙달 학습이 영어교육의 기본목표가 되어야 한다(임병빈, 1994).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