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정보시스템연구 = The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v.16 no.4, 2007년, pp.33 - 49
조남재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부) , 윤재환 (롯데정보통신 SM부문) , 정진관 (한국정보사회진흥원 u-IT전략기획팀)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dentify the interorganizational factors that influence both the supplier-buyer's EDI utilization and the business performance in domestic retail industry. In terms of successful supply chain implementation and operation, we deduced the structural factors in the cont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EDI는 조직간 관계의 다양한 측면들이 많은 영향을 끼친 이유는? | EDI는 조직간 정보시스템(IOS: Inter-Organizational System)으로서 EDI의 활용은 기업간 거래업체들과의 협동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조직간 관계의 다양한 측면들이 많은 영향을 끼친다(노영 외, 2001). 기업간의 관계적 특성은 주로 관계 마케팅 이론을 중심으로 발전되어 왔는데 핵심 개념들로 신뢰, 관계몰입, 관계결속, 개방적 의사소통, 협력, 의존, 갈등해결 등이 주로 연구되었다(Wilson, 1995). | |
기업간의 관계적 특성은 무엇에 따라 발전되고 연구되어 왔는가 | EDI는 조직간 정보시스템(IOS: Inter-Organizational System)으로서 EDI의 활용은 기업간 거래업체들과의 협동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조직간 관계의 다양한 측면들이 많은 영향을 끼친다(노영 외, 2001). 기업간의 관계적 특성은 주로 관계 마케팅 이론을 중심으로 발전되어 왔는데 핵심 개념들로 신뢰, 관계몰입, 관계결속, 개방적 의사소통, 협력, 의존, 갈등해결 등이 주로 연구되었다(Wilson, 1995). 이와 같은 연구들은 주로 기업간 관계의 질적 특성을 설명하는 개념들이다.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