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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2 no.1, 2007년, pp.46 - 51
김동현 (순천청암대학)
The file sharing method from P2P environments with client/server method to be different price does not use an expensive server from radio environment not to be, uses only the client computers and dispersed the joint ownership and a management of data. Human occurs from the client/server method whi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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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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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 환경에서 P2P 환경에서의 파일 공유 방식은 클라이언트/서버 방식과는 다르게 값비싼 서버를 사용하지 않고 클라이언트 컴퓨터들만을 사용하여 자료의 공유 및 관리를 분산시키는데, 따라서 P2P의 어떠한 장점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P2P에 관심을 갖는가? | 무선 환경에서 P2P 환경에서의 파일 공유 방식은 클라이언트/서버 방식과는 다르게 값비싼 서버를 사용하지 않고 클라이언트 컴퓨터들만을 사용하여 자료의 공유 및 관리를 분산시킨다. 이러한 이유로 대용량의 서버를 사용하는 클라이언트/서버 방식에서 발생하는 인적, 물적 자원의 낭비를 최소화 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의 수가 늘어날수록 연산, 협업의 성과가 높아지는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같은 이유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P2P에 관심을 갖고, 또한 현재 각광받고 있는 모바일 관련 분야에도 P2P를 이용한 연구들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 |
m-Commerce란? | 그래서 최근들어 e-Commerce란 말과 함께 m-Commerce라는 용어가 범용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m-Commerce란 모바일 장비들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무선으로 여러 가지 행위를 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1]. m-Commerce는 개인 주소록 동기화와 같은 매우 단순한 것에서부터 신용 카드 업무와 같은 복잡한 업무를 아우르는 광범위의 개념으로서, 행위의 주체에 따라 일반 개인 소비자 기반의 m-Commerce와 사업체 기반의 m-Commerce로 구분된다[2]. | |
m-Commerce는 행위의 주체에 따라 어떻게 구분되는가? | m-Commerce란 모바일 장비들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무선으로 여러 가지 행위를 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1]. m-Commerce는 개인 주소록 동기화와 같은 매우 단순한 것에서부터 신용 카드 업무와 같은 복잡한 업무를 아우르는 광범위의 개념으로서, 행위의 주체에 따라 일반 개인 소비자 기반의 m-Commerce와 사업체 기반의 m-Commerce로 구분된다[2]. 특히 오늘날 사업체 기반의 m-Commerce를 주도하고 있는 모바일 SFA(Sales Force Automation)로 보험회사와 제조 및 유통업체를 중심으로 빠른 속도로 보급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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