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전문점의 고객 선택 요인과 만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Determinant Factors and Choice Intentions Ice Cream Stores 원문보기

東아시아食生活學會誌 = Journal of the East Asian Society of Dietary Life, v.17 no.3, 2007년, pp.425 - 431  

김하윤 (경기대학교 외식조리학과) ,  윤수경 (경기대학교 외식조리학과) ,  김명희 (경기대학교 외식조리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focused on the attribution factors affecting customers' satisfaction and revisit behaviors related to ice cream stores. For this study, 180 ice cream consumers who were patrons of ice cream franchise stores were randomly selected. Among them, 31 did not completed the survey. Therefore, a ...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아직까지는 주 고객이 젊은 층이지만 아이스크림 전문점 시장이 전반적으로 확대되면서 가족 단위나 직장인 등으로 이용 층이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아이스크림 시장에서의 고객이 중요시 하는 선택 요인들을 추출하였고, 그 요인들이 고객들이 만족을 느끼게끔 하는데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 이에 본 연구는 선행 연구들을 바탕으로 하여 아이스크림 전문점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 요인을 파악하기 위하여 28개의 측정 도구들을 선정하였고, 선택 속성에 따른 고객 만족과 고객 재방문 및 구전 의도를 알아보려고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