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민감도가 인터넷 쇼핑몰 플로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A Study on the Effects of the Price Sensitivity on the Flow at the Internet Shopping 원문보기

마케팅과학연구 = Journal of Korean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v.17 no.4, 2007년, pp.201 - 221  

신종국 (부산대학교 경영학부) ,  박민숙 (부산대학교 경영학부)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인터넷 쇼핑에 있어 가격은 제품에 대한 정보단서로서 중요해지고 있으며 가격에 대한 의존성 역시 점차 높아지고 있다. 본 연구는 이러한 가격민감도와 플로우에 관한 문헌고찰을 토대로 인터넷 쇼핑에서 소비자들이 경험하는 플로우가 재방문의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지만, 인터넷 쇼핑 행동의 또 다른 특성인 가격민감도는 오히려 플로우를 감소시킬 가능성이 있음을 제안한다. 인터넷 쇼핑에서의 가격민감도, 플로우, 재방문의도의 관계 검증과 함께 쇼핑몰의 유형에 따른 차이도 살펴본다. 연구결과,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플로우 경험은 재방문의도를 높이지만, 가격민감도 차원 중 가격탐색차원은 플로우의 각 차원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이러한 영향은 가격비교쇼핑몰, 경매쇼핑몰, 종합쇼핑몰에 따라 다른 결과를 보이고 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price as an information clue on online shopping has become important and price dependency has been also increased. This study suggests the flow which customers experience on online shopping plays a leading role in a matter of revisiting intention, but price sensitivity has a possibility to ...

주제어

저자의 다른 논문 :

LOADING...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