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環境敎育 = Korean journal of environmental education, v.20 no.4 = no.35, 2007년, pp.166 - 179
이용섭 (부산교육대학교)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find a concrete plan by examining effect of environmental education program on Environment-friendly Attitudes in sixth grade elementary school and to testify the educational values of environmental education program. The study was carried out by 32 students, which wa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환경교육은 어떻게 이루어져야하는가? | 환경교육은 환경 및 환경 문제와 관련된 지식과 자연친화적인 인식을 통해 환경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능과 태도를 갖게 하며, 실제 환경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야 한다(곽홍탁과 이옥희, 2005). 그러므로 환경교육은 지식·기능·가치 등을 함양하는 것만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의 실천을 강조한 태도와 행동 교육이어야 한다(남상준, 2004). | |
초등학교에서부터 학교 주변의 환경 사랑 실천으로 출발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이러한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환경 사랑 실천을 위해서는 초등학교에서부터 학교 주변의 환경 사랑 실천으로 출발해야 된다고 본다. 태도 형성기에 이루어지는 초등학교 환경교육은 학생들의 환경에 대한 기능적 태도와 가치관, 신념이나 감수성 등을 통하여 환경친화적인 태도와 행동이 형성될 수 있는 중요한 시기로서, 환경교육은 빠르면 빠를수록 그 효과가 크다고 할 수 있다(서우석 외, 1999). 환경교육은 환경친화적 가치관을 함양하고, 환경 보전 활동을 직접 체험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 |
초등학교에서의 환경교육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가? | 환경교육은 환경친화적 가치관을 함양하고, 환경 보전 활동을 직접 체험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또한, 초등학교에서의 환경교육은 아동이 경험하고 있는 주변의 사회 및 자연환경의 인식 과정과 연계되어 이루어져야 하고, 다분히 생활 경험과 직결된 교육으로서 체제를 갖추어야 한다(김용만, 1990).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