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도로교통시설 자산관리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정책 방향 원문보기

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4 no.2, 2007년, pp.140 - 147  

신희철 (한국교통연구원 도로교통연구실)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이에 따라 국내에서도 이를 소개하고 국내에 적용하려는 시도가 활발한데, 이 글에서는 자산관리를 도로교통시설에 한정하여, 현황과 개념, 구성요소를 중심으로 간단히 서술한 후, 우리나라 도로교통시설의 자산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한 정책방향을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자세한 사항은 2006년 한국교통연구원에서 수행한 '도로교통시설 자산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초연구'를 참조하기 바란다.
  • 번째로 유지관리를 실행할 조직을 구성하여야 한다. 이 조직은 유지보수에 따른 자산가치를 평가하고 객관적인 성능 보고를 하며 이러한 모니터링으로부터 최적화된 관리를 수행하는 것을 존립기반으로 한다. 예산이 확보된 조직은 시설물에 대하여 조사를 실시하고 조사결과에 대하여 평가를 실시한 후 평가 자료를 근거로 중장기의 유지관리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한다.
  • 각각 다른 자산을 통합하여 입력, 처리, 출력할 수 있는 객관화된 컴퓨터 시스템이 자산관리 전문가뿐만 아니라 컴퓨터 및 DB 전문가의 참여로 개발되도록 한다. 여기에는 도로교통자산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교통전문가가 전반적인 상황에 대하여 주도하며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한다.
  • 조사와 DB화를 위한 구체적인 기술이 개발되도록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