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테마파크 캐릭터 코스튬의 특성
Characteristics of Character Costume in the Theme Park 원문보기

服飾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v.57 no.7, 2007년, pp.137 - 152  

조현진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 ,  조우현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research on concept, consisting factors, and specialties of theme park' character costumes to understand better about character costumes as well as to establish fundamental research data. The characteristics of character costumes in the theme park are as follows. Firs...

주제어

참고문헌 (23)

  1. 대한민국 캐릭터산업백서 (2004).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p. 1 

  2. 대한민국 캐릭터산업백서 (2005).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p. 70 

  3. 이토마사미. 박석희 역 (1995). 사람들이 모이는 테마파크의 비밀. 일신사. pp. 307-308 

  4. 정재선 (1995). 우리나라 테마파크의 개황 및 발전 방향. 한국관광공사, p. 39 

  5. 이경선 (1999). 테마파크의 효과적인 캐릭터 전략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 10-11 

  6. 남일경 (1999). 테마파크 색채특성 분석을 토대로 한 페스티발 월드 무대의상 색채제안.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 8-9 

  7. Webster's English-Korean Dictionary (1985). 대영서림, p. 181 

  8. 박태순 (1988). 디자인용어사전. 인그라픽스, p. 243 

  9. 秋山 孝 (2002). キャラクタ-.コミュニケ-ション入門. 角川書店, p. 19 

  10. 장동훈 (1983). 시각디자인에 있어서의 캐릭터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 9-10 

  11. 陸川 和男, 西岡 直實 (2002). キャラクタ-マ-ケティング. 日本能率協會, p. 3 

  12. 이경선 (1999). 테마파크의 효과적인 캐릭터 전략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 24-25 

  13. 강세진 (1998). 테마파크의 캐릭터에 대한 이미지 선호 연구. 한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 68 

  14. 황상민 (2004). 대한민국 사이버 신인류. (주)북이십일, p. 59 

  15. 홍윤선 (2002). 딜레마에 빠진 인터넷. 굿인포메이션, p. 178 

  16. Oscar G. Brockett (1995). History of the theatre. Boston : Allyn and Bacon, p. 1 

  17. 김형기 외 4인 (2005). 지구지역 시대의 가면과 욕망. 연극과 인간, p. 13 

  18. Oscar G. Brockett (1995). History of the theatre. Boston : Allyn and Bacon, p. 5 

  19. 백희라 (1998). 롱셀러(long seller)상품개발을 위한 캐릭터 이미지 분석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40 

  20. On-Design (1999). 캐릭터 디자인. 한국 컴퓨터 매거진. p. 36 

  21. 강세진 (1998). 테마파크의 캐릭터에 대한 이미지 선호 연구. 한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 74 

  22. 이경선 (1999). 테마파크의 효과적인 캐릭터 전략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 18-21 

  23. 김경희 (2000). 게슈탈트 심리학, 학지사. p. 78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