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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vy duty(버스, 트럭)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 차량의 기술동향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지 = The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Power Electronics, v.12 no.5, 2007년, pp.24 - 30  

최욱돈 (현대중공업 신제품개발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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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고에서는 Heavy duty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기술동향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시스템 구성요소 별 동향을 소개하였다. 버스와 트럭 등 상용차는 승용차에 비해 상대적으로 시장규모가" 적지만 화석연료의 절감 및 배출가스저감에 따른파급효과는 대중교통수단인 버스나 운송용 트럭의 비중이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
  • 심으로 많은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본고에서는 상용차부분의하이브리드개발 동향과 하이브리드를 구성하고 있는 전장품각각의 기술동향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 에서는 Advanced hybrid waste energy recovery system을 그리고 Allison Transmission에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모터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에서 연료경제성을 달성하기위해 차량 중량 감소, 최대 엔진브레이크 효율 증대 , 보조부하의 전기화(기계식을 전기식으로 변경), 제동 및 회생제동 개선, 에너지저장 손실 저감, 전동기/발전기/전력변환장치 효율증대, Aerodynamic drag 저감, 타이어 굴림 저항 저감등에 중점을 두고 연구하고 있다.
  • 있다. 화석연료 사용 및 배출가스 면에서 운송부분이 차지하는 비중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고 이 프로젝트의 완성으로 2010년까지 100만 배럴, 2020년까지 약 2억 배럴의 화석연료를 줄이고자 하는 것이 목표이며 기술적인 또 하나의 목표는 오늘날의 기존차량 대비 연료효율을 2배까지 끌어올린다는 것이 목표이다. 미국정부와 기업이 공동으로 투자하여 진행 중인 이프로젝트에서는 차세대 Heavy Duty Hybrid 추진용 부품과 Heavy Hybrid Vehicle System개발로 10년 안에 상용화를하기 위해 극복해야할 기술적인 장벽해소, 수명, 성능, 비용, 내구성, 신뢰성 확보가 목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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