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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경영(Quality Management)은 기업성장의 바로미터 원문보기

안전21 = Safety 21, no.3 = no.159, 2007년, pp.50 - 53  

김창수 (국제경영기술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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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효과

  • 넷째, 품질 제일주의 주창이다. 즉 기업의 경쟁수단인 품질 가격, 납기, 서비스, 유연성 등에 의한 품질 우위 확보가 최우선이다.
  • 둘째, 지속적인 기업의 혁신으로 국가의 경쟁력은 각각의 기업 경쟁력을 종합한 것이며 이는 바로 기업의 구성원 각자에 대한 몫이다. 따라서 개인이 가지고 있는 지식, 기술, 경영능력 등이 변화해야 기 업의 혁신을 가져올 수 있을 것이다.
  • 셋째, 기업은 영리 추구에 못지않게 사회적 존재로서 사회적 책임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며 환경 보존과 지역사회와 국가에 대한 공헌을 고려해야 할 것이다.
  • 셋째, 원활한 노사화합으로 노사의 충분한 의사소통에 의한 기 업 활동과 결과에 대한 명확한 정보가 제공되므로 이윤창출 분배의 확신에 따른 자발적인 동참이 이루어질 수 있다.
  • 첫째, 모든 상품과 서비스는 고객 만족을 위해 만든다는 기 업의 풍토를 조성하고 품질 시스템을 활용하여 이루어져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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