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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16 no.4, 2008년, pp.110 - 119
정승채 (연세대학교 기계공학과 대학원) , 윤웅섭 (연세대학교 기계공학과)
Computer methods with simplified mathematical models in conjunction with empirical model parameters can be efficiently practiced into an optimization of a diesel aftertreatment system. Components of prime interests are diesel particulate filter, diesel oxidation catalyst and d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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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배기 유기화합물은 무엇으로 부터 발생하는가? | 디젤 배기는 유기물과 무기물의 혼합물로 이루어진 기상, 액상, 고상의 물질로 이루어져 있다. 디젤 배기의 대표적인 유기화합물로는 탄화수소(HC)가 있으며 주로 연소되지 못한 연료나 윤활유로부터 발생된다. 이들은 기체상으로 존재하기도 하지만 고상의 탄소 입자에 흡착된 형태로 존재하기도 하고 응축되어 액상이 되기도 한다. | |
디젤 배기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가? | 디젤 배기는 유기물과 무기물의 혼합물로 이루어진 기상, 액상, 고상의 물질로 이루어져 있다. 디젤 배기의 대표적인 유기화합물로는 탄화수소(HC)가 있으며 주로 연소되지 못한 연료나 윤활유로부터 발생된다. | |
암모니아(NH3)를 환원제로 사용하는 선택적 환원 촉매 방법의 절차는? | 이 장치들은 배열되는 순서에 있어서 여러 가지 조합이 가능한데 그 중 가장 가능성 있는 조합은 DOCDPF-NOx 저감 장치 순이며, NOx 저감 장치로는 암모니아(NH3)를 환원제로 사용하는 선택적 환원 촉매 방법(NH3-SCR)이 유력하다. 우선 DOC가 HC, CO, SOF등을 제거하고 NO를 NO2로 변환시킨다. 그 뒤의 DPF는 PM을 포집하며 DOC로부터 생성된 NO2를 이용하여 PM을 연속적으로 산화시킨다. 이 때 NO2는 다시 NO로 변환된다. 그리고 NOx는 마지막 단계에서 저감된다. 이 과정에서 DOC에 의한 HC, CO 그리고 SOF 등의 제거는 비교적 쉽게 이루어지지만 PM과 NOx의 동시 저감은 어려운 문제로 남아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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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Winkler, P. Florchinger, M. D. Patil, J. Gieshoff, P. Spurk and M. Pfeifer, "Modeling of SCR DeNOx Catalyst - Looking at the Impact of Substrate Attributes," SAE 2003-01-0845,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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