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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패션비즈니스 = Fashion business, v.12 no.4, 2008년, pp.46 - 55
이민경 (수원여자대학 패션코디네이션과) , 나수임 (상명대학교 의상디자인)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rovide the effective internet marketing communication strategy as marketing tools by analyzing the web sites of young casual fashion brands. We've selected 19 young casual fashion brands in 3 department stores and made the classification standard - advertising, prom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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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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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는 기업과 소비자에 어떤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는가? | 인터넷의 대표적인 도구의 하나인 웹사이트는 현시대에 있어 기업이나 소비자 모두에게 마케팅, 판매, 커뮤니케이션, 정보탐색, 구매 의사결정을 하는데 있어 중요한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특히 기업이나 조직에게는 필수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하나로 인식되고 있다.1) | |
인터넷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효율적인 도구로써 웹사이트의 활용방안으로 제시되는 것은 무엇인가? | 첫째, 웹사이트상에서 정기적인 고객설문조사를 통해 고객관리에 관한 만족도를 측정하고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그 결과를 자유게시판 및 커뮤니티 공간에 제시하고 반영하는 상호의 피드백을 통해 인터넷 마케팅의 가장 큰 장점인 고객과의 지속적이고 원활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활용방안을 위한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사료된다. 둘째, 패션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기 위한 캠페인 혹은 이벤트와 관련된 활동을 PR board에 홍보하여 경쟁사와 비교하여 확실한 차별성을 추구 하는 활동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일방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보다는 소비자와 상호작용하는 커뮤 니케이션 활동으로 시간이나 공간 등의 제약을 받지 않고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도구로서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전략 방안이 요구된다. 셋째, 패션기업에 수익을 가져 다 줄 수 있는 충성고객 VIP 회원을 확보하여 그들을 위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이벤트 행사, VIP회원혜택 등에 관한 전략 방안을 수립하여 고객을 판매의 대상이 아니라 기업의 동반자이며 능동적인 파트너로 인식하는 관계마 케팅(relationship marketing)으로 접근하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전개되어야 할 것이다. | |
촉진이란 무엇인가? | 목적은 마케팅 활동을 촉진(promotion) 시키는 것에 있으므로 전통적 마케팅 활동의 수단인 4P(product·price·place·promotion:제품, 가격, 유통, 촉진) 믹스 가운데서도 촉진은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촉진이란 특정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주어진 가격에 구매하거나 구매를 계속하도록 유도할 목적으로 실제 및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정보를 제공하거나 설득하는 일체의 마케팅 노력을 말하며 그 수단으로는 광고와 인적 판매, 판매촉진, 홍보 등이 있다. 1980년대 후반 이후 전 세계적으로 서비스 요인이 기업의 경쟁 환경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고,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사회·경제적 환경이 변화됨에 따라 마케팅 믹스의 개념을 생산자 관점의 4P에서 소비자 관점의 4C(consumer, cost, convenience, communication:소비자, 비용, 편의성, 커뮤니케이션)로 대체해야 한다는 주장이 논의되어 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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