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지역 쌀 상품의 브랜드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A Study on a Brand Marketing Strategy of Domestic Rice Products 원문보기

디지털정책연구 = The Journal of digital policy & management, v.6 no.3, 2008년, pp.65 - 73  

임기흥 (광주여자대학교 실버케어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food crisis is gradually augmented, which derives from a world-wide process. And it is the actual conditions for which there is no solution on national level. Rice is a fundamental agricultural products, and it makes up a large percentage in the Korean farming industry. Especially, the environme...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개념정의와 기능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국내 지역 쌀 브랜드의 실태분석에서는 각 지역의 농산물브랜드 현황을 조사 하고 국내지역의 쌀 브랜드 현황과지역 쌀 브랜드화의 문제점에 대하여 논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국내 지역 쌀 브랜드활성화를 위한 마케팅전략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 본 논문은 먼저, 쌀 브랜드의 개념과 쌀 브랜드화에 대한 개념정의와 기능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또한 국내 지역 쌀 브랜드의 실태분석에서는각 지역의 농산물 브랜드 현황을 조사 하였으며 국내지역의 쌀 브랜드 현황과 지역 쌀 브랜드화의 문제점에 대하여 논하였다. 이를 통해 국내 지역 쌀 브랜드활성화를위한 마케팅전략방안을 제시하였다.
  • 본 논문은 먼저, 쌀 브랜드의 개념과 쌀 브랜드화에 대한 개념정의와 기능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국내 지역 쌀 브랜드의 실태분석에서는 각 지역의 농산물브랜드 현황을 조사 하고 국내지역의 쌀 브랜드 현황과지역 쌀 브랜드화의 문제점에 대하여 논하고자 한다.
  • 이를 위하여 본 논문은 세계화 시대에 적절한 지역 쌀 제품의 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전략은 무엇인가에 대하여 논하였다. 본 논문은 먼저, 쌀 브랜드의 개념과 쌀 브랜드화에 대한 개념정의와 기능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또한 국내 지역 쌀 브랜드의 실태분석에서는각 지역의 농산물 브랜드 현황을 조사 하였으며 국내지역의 쌀 브랜드 현황과 지역 쌀 브랜드화의 문제점에 대하여 논하였다.
  • 본 논문은 세계화시대의 치열한 시장경쟁에서 지역쌀 상품에 대한 브랜드 마케팅전략 구축을 통하여 세계화로 대변되는 신자유주의 시장경제 체제에 대응 할 수있는 경쟁우위의 강력한 지역 쌀 상품의 브랜드 포지셔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 본 논문의 연구 목적은 세계화 시대의 도래에 따른 시장 환경의 변화에 적절한 대응을 위한 지역 쌀 상품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가에 대한 해결책을 구하고자하였다. 이를 위하여 본 논문은 세계화 시대에 적절한 지역 쌀 제품의 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전략은 무엇인가에 대하여 논하였다.
  • 위의 국내 쌀 브랜드의 문제점을 종합하면 생산(공급) 자가 소비자의 쌀 브랜드 선호도에 대한 정보부족, 품질관리의 소홀, 체계적 브랜드화 노력부족, 브랜드에 대한인식부족, 전문 인력 육성부족으로 나타났으며 따라서 본연구에서는 시장개방 확대에 대응하여 고품질의 쌀 생산도 중요하지만 이를 소비자들에게 성공적으로 판매하기위해 쌀의 브랜드파워 강화와 이를 위한 마케팅전략의체계적 구축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 이를 위하여 본 논문은 세계화 시대에 적절한 지역 쌀 제품의 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전략은 무엇인가에 대하여 논하였다. 본 논문은 먼저, 쌀 브랜드의 개념과 쌀 브랜드화에 대한 개념정의와 기능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 또한 국내 지역 쌀 브랜드의 실태분석에서는 각 지역의 농산물브랜드 현황을 조사 하고 국내지역의 쌀 브랜드 현황과지역 쌀 브랜드화의 문제점에 대하여 논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국내 지역 쌀 브랜드활성화를 위한 마케팅전략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 또한 국내 지역 쌀 브랜드의 실태분석에서는각 지역의 농산물 브랜드 현황을 조사 하였으며 국내지역의 쌀 브랜드 현황과 지역 쌀 브랜드화의 문제점에 대하여 논하였다. 이를 통해 국내 지역 쌀 브랜드활성화를위한 마케팅전략방안을 제시하였다.
  • 이에 본 논문은 세계화 시대에 경쟁력 있는 국내농산물인 쌀의 안정적 기반구축과 나아가서 개방된 시장에서의 효율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을 위해 국내 각 지역 쌀 상품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본 논문은 세계화시대의 치열한 시장경쟁에서 지역쌀 상품에 대한 브랜드 마케팅전략 구축을 통하여 세계화로 대변되는 신자유주의 시장경제 체제에 대응 할 수있는 경쟁우위의 강력한 지역 쌀 상품의 브랜드 포지셔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가설 설정

  • 같다. 첫째, 국내지역 쌀 브랜드기초체질 강화를 위한 산지의 노력을 가속화할 것이다. 국내지역 쌀 브랜드화를 위해서는 산지가 균일한 상품을 생산 ■ 유통할 수 있는 능력 즉, 브랜드기초체질을 갖추는 것이 전제조건이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