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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8 no.10, 2008년, pp.381 - 390
이지선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전자계산교육) , 홍의석 (성신여자대학교 컴퓨터정보학부)
As computer technology is in progress and many educational methods have been emerged, web-based cooperative learning and educational games have gained a lot of interests. Some cooperative learning systems and game-based educational systems have been suggested, but few cooperative learning systems us...
박수경, 김광휘, "웹기반 협동학습에서 집단보상과 협동기술 훈련이 학업성취도와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교육정보미디어연구, 제11권 제1호, pp.33-56, 2005.
김시라, 서순식, "웹 기반 협동학습에서 학습자간 상호작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교육방법연구, 제18권, 제1호, pp.43-61, 2006.
윤현선, 소금현, 여성희, "Jigsaw III 협동 학습이 중학생의 과학 성취도와 과학에 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생물교육학회지, 제33권, 제4호, pp.465-474, 2005.
김효준, 조세홍, "자기 주도적인 협동학습 모형을 통한 웹(Web) 기반 학습시스템 설계 및 구현, 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제5권, 제1호, pp.67-73, 2002.
박홍식, 조미헌, "웹기반 협동학습의 운영 및 평가 연구", 한국정보교육학회 동계학술발표논문집, pp.281-288, 2002.
장준호, 이애정, 이재호, "초등학교 역사 학습을 위한 교육용 네트워크 게임의 설계", 한국정보교육학회 동계학술발표논문집, pp.289-296, 2002.
박민경, 한건우, 이영준, "컴퓨터 학습을 위한 퍼즐형 모바일 게임 콘텐츠 개발", 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제8권 제4호, pp.1-9, 2005.
백영균, 정용석, "게임기반학습에서 학습자의 게임능력 및 학습능력이 논리적사고력에 미치는 효과", 교육정보미디어연구, 제10권, 제4호, pp.119- 140, 2004.
김보경, 김재동, "컴퓨터 게임을 통한 학습의 몰입 관련변인이 학업성취수준에 미치는 영향의 경로분석", 교육정보미디어연구, pp.89-114, 제11권 제3호, 2005.
이승희, 권혁철, 조환규, "한글 크로스워드 퍼즐 자동 생성을 위한 알고리즘 개발", 정보과학회논문지, 제33권, 제1호, pp.52-61,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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