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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9 no.4, 2008년, pp.645 - 652
The study of Artificial Life Art has affected the development of art using artificial life. Artificial Life Art started as a concern for microscopic organisms and has developed into works producing some creativities through the choices of spectators. The interests in real animals have resulted in 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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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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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년대 초에 인터랙 티브 아트에서, 인공생명예술의 특성이 잘 나타난 작품은 무엇인가? | 다마고치 게임보다 앞선 90년대 초에 인터랙 티브 아트에서 인공생명예술의 특성이 잘 나타 난 작품은 토사의 작품이다. 토사의 작품 중 ≪ 뉴로 베이비≫(Neuro Baby)는 인공생명예술로 관람자의 음성에서 정서적 상태에 따라 반응하 는 사이버 펫의 성격을 지닌다. | |
사이버 펫이란 무엇인가? | 사이버 펫은 인공생명의 영향으로 발전된 하 나의 가상애완동물을 일컫는다. 게임에서 96년 11월 일본에서 만들어진 다마고치라는 가상 애 완동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다. | |
아바타는 어떠한 말로부터 유래되었는가? | 아바타는 분신, 화신을 뜻하는 말로, 사이버 공간에서 사용자의 역할을 대신한다. 고대 인도 에서 땅으로 내려온 신의 화신을 일컫는 ‘아바따 라’(avataara)란 말에서 유래되었다[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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