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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9 no.3, 2008년, pp.371 - 377
김경수 (한국전자통신 연구원) , 김홍식 (연세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 김정길 (남서울대학교, 컴퓨터학과) , 박우찬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Recently the performance of GPU is increasing much faster compared to GPU and GPU is used for various application programs. In this paper, MPEG-2 Decoder is implemented based on a GPU programming language, CG. The proposed methodology is to perform block rendering with texture data according to v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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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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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양자화의 수행 단계는 어떤 과정으로 이루어지는가? | 1) 정점의 어트리뷰트 중 컬러 정보를 이용하여 CPU에서 정렬한다. 이때 0이 아닌 데이터만 컬러 정보에 저장한다. 2) 정점 정보를 정점 쉐이더를 이용하여 프로그램한다. 이때 정점의 개수가 고정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많이 사용 되어지는 개수에 맞추어 프로그램을 작성한다. 3) 계산된 정보를 텍스쳐의 좌표를 이용하여 저장한다. | |
glColor()함수의 장점은 무엇인가? | glColor()함수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정렬하였으며, 이때 R,G,B,A 4개의 채널을 이용 가능하다. 이것은 glVertex()를 사용하는 것에 비해 CPU와 GPU사이에 메모리 대역폭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 |
동작보정은 무엇인가? | 이 절에서는 IDCT의 결과로 저장되어 있는 2D-텍스쳐를 이용한 동작 보정방법에 대해서 설명한다. 동작보정은 모션벡터를 이용하여 현재 블록과 참조 영상에 대한 덧셈을 계산하여 최종 영상을 구하는 방법이다. CPU는 픽셀 쉐이더의 상수 레지스터에 모션 벡터를 저장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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