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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9 no.3, 2008년, pp.509 - 516
We propose the Hybrid Rendering model to support multi-resolution for computer graphics. LOD method for computer graphics system considering performance of device environment and end-user preference usually adopts mesh resolution, mipmap in texture rendering, or oct-tree data structure in ray trac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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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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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조명모델 계산에서 평면 음영을 사용하면 어떤 문제가 발생하는가? | 지역조명모델 계산에서 렌더링 시간을 줄이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평면 음영을 사용하면 되지만 그래픽의 질이 떨어지게 되어 부드럽지 못한 그래픽 콘텐츠를 생성하게 된다. 객체의 질이 너무 떨어지는 경우에는 계산 시간을 더 요구하지만 고로 음영을 사용한 렌더링을 적용하면 물체의 표현질은 좋아진다. | |
LOD의 기본 개념은 무엇인가? | 복잡한 대량의 자료를 빠른 시간 내에 처리하기 위한 기법 중의 하나인 LOD의 기본 개념은모델의 모양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물체를 간략하게 표현하여 기하학, 위상정보를 줄이는 방법이다. 자료를 그 중요도에 따라 구분하여 중요도가 낮은 물체의 경우 낮은 정밀도로 처리함으로써 전체적인 시스템 자원이 갖는 제약을 만족시키고자 하는 접근이다. | |
다양한 단말기 성능을 고려한 그래픽 콘텐츠 서비스를 위해 LOD 방법에 대한 연구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그러나 최근에는 다양한 모바일 기기의 등장으로 여러 가지 성능을 가지는 단말기의 종류가 출시되었다. 모바일 기기인 휴대폰이나 PDA 등에서도 그래픽 콘텐츠 서비스가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이러한 단말기의 성능은 데스크 탑이나 워크스테이션 등의 고 사양에 비하면 매우 낮다. 따라서 다양한 단말기 성능을 고려한 그래픽 콘텐츠 서비스를 위해서는 시간이 많이 걸리는 그래픽 콘텐츠를 경량화 시키거나 저 성능의 단말기에서 고성능의 단말기로 서비스가 이동되었을 경우 다시 질적으로 향상된 그래픽 콘텐츠를 제공하는 LOD 방법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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