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동식 파워스티어링 모터소음 저감을 위한 실험적 연구
An Experimental Study on Motor Noise Reduction of Electric Power Steering 원문보기

한국동력기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ower system engineering, v.12 no.6, 2008년, pp.83 - 87  

유충준 (경기대학교 기계시스템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EPS(Electric Power Steering) system, which has replaced the hydraulic steering system(HPS or HPAS) in many passenger cars recently, have many merits such as low energy consumption, easy mounting, light weight and improvement of environmental pollution. However, EPS system has the problem of motor no...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첫째는 모터 단품의 소음 레벨 저감이고 둘째는 시스템의 강성을 향상시키는 즉, 모터 의 소음 전달 경로에 대한 강성을 개선하는 것이다. 모터 자체적인 소음개선으로는 모터 사이즈 및 모터 지지 구조 변경으로 가능하고, 따라서 투자비 및 개발기간이 과대한 한계성이 있기 때문에 본 논문에서는 주로 모터의 소음 전달 경로 강성 개선에 대하여 논하고자 한다.
  •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 의 소음 중에 특히 조타 시 운전자가 쉽게 감성적으로 느낄 수 있는 고주파 소음인 모터소음 현상에 대하여 저감할 수 있는 방법으로서 모터 단품에 의한 개선, 제어로직에 의한 개선 및 시스템 강성향상에 의한 개선방법이 있는데, 각 방법에 대하여 실험을 통하여 개선효과를 고찰하고자 한다.
  • 본 연구에서는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모터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감소시키는 개선을 하기 위해 모터 단품 개선, 제어로직의 개선 및 하우징의 강성 보강 등 세 가지 방법으로 접근하여 모터에서 발생하는 노이즈 감소 개선 정도를 확인하였다. 각 시스템의 상태에 따라 소음 저감량이 달라질 수 있음을 확인하였으며, 측정 결과로부터 개선방법의 가이드를 제안 할 수 있었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