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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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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권투 모션 인식에 대한 연구로서 게임이나, 애니메이션 등의 분야에 응용될 수 있다. 권투 모션의 인식을 위하여 주성분분석과 동적시간정합 알고리즘을 적용한 실험을 하여 비교 연구하였다. 주성분분석 이론은 인식하고자 하는 데이터의 차원을 축소하여 특정 벡터를 추출하여 비교하는 알고리즘이며, 동적시간정합은 두 순차적인 데이터의 유사성을 구하는 알고리즘이다. 모션 인식을 위해 두 상이한 알고리즘을 비교하여 성능을 고찰하고, 권투 모션을 구성하기 위해 만든 모션캡쳐 시스템을 소개한다. 구성된 권투 모션 데이터로부터 모션 그래프를 구성하고, 정규화 과정을 처리한 후, 각각 5명의 연기자의 모션에 대해 인식을 시도하여 실험을 통해 인식률 결과를 보여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we describes the boxing motion recognition which is used in the part of games, animation. To recognize the boxing motion, we have used two algorithms, one is principle component analysis, the other is dynamic time warping algorithm. PCA is the simplest of the true eigenvector-based mu...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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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모션 인식을 하기 위해서, 먼저 기준이 되는 모션 데이터를 구한다. 권투 연기자로부터 가장 일반적인 데이터를 얻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고, 다른 사용자의 모션과 비교하여 현재의 모션을 인식 및 판단하는 시스템을 연구하였다. 기존 패턴인식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의 모션과 사용자의 모션을 비교하여 인식하는데 있어서, 모션 데이터는 정적 패턴이라기보다는 시간에 따라 변하는 동적 패턴에 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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